[스포츠서울 이주상기자] 종합격투기 단체 TFC의 라운드걸인 TFC걸 4인이 오는 2월 3일 대만 타이페이 아레나(Taipei Arena)에서 열리는 RFC(Reign in Power Fighting Championship)의 첫 출범 대회에 참가한다.

RFC는 대만 최고의 MMA 엘리트들이 세운 종합격투기 단체로서 대만의 최정상급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어 이번 첫 번째 대회의 흥행을 자신하고 있다.

TFC걸-2
김세라, 민송이, 스카일라, 류지혜(왼쪽부터)

이번 RFC 대회에 참가하는 TFC걸은 ‘한국 라운드걸의 아이콘’ 김세라, ‘MMA 아티스트’ 민송이, ‘통역사’ 스카일라와 ‘레이싱퀸’ 류지혜가 참가한다.

TFC걸 김세라는 “TFC 16 대회에서 러시아 MFP의 라운드걸인 빅토리아가 TFC걸로서 활약했다”며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여 발전적 기회가 있었던 것 만큼 이번 RFC 대회에서 대만 국민들에게 한국 라운드 걸의 멋진 모습을 보여 드리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TFC걸-1
김세라, 민송이, 스카일라, 류지혜(왼쪽부터)

국내 종합격투기 단체 선수들이 해외 대회에 출전하는 예는 빈번하나 국내 단체 소속 현역 라운드걸이 게스트가 아닌 해외 단체의 공식 라운드 걸 신분으로 참가하는 것은 TFC걸이 최초다.

TFC 관계자는 “RFC는 대만에서 개최되는 최대 규모의 종합격투기 대회이다”라며 “향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TFC의 대회운영 노하우를 공유하여 양국의 종합격투기 발전에 이바지 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만 RFC 첫번째 대회에는 TFC의 설규정, 유영우, 김형주 선수가 출전하여 세계 선수들과 자웅을 겨룬다. rainbow@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