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위랜드]
비발디파크 스노위랜드 야간 촛불거리  제공 | 대명레저산업
[스포츠서울 황철훈기자]어느덧 겨울 한복판, 평창올림픽도 이제 20여 일 밖에 남지 않았다. 밖은 여전히 춥다. 그렇다고 온종일 집에만 있기엔 답답하다.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은 나가자고 성화다. 이열치열이다. 춥다고 웅크리고 있지만 말고 겨울의 매력을 즐기자. 이미 전국 놀이동산과 스키장은 눈썰매장을 개장하고 다양한 이벤트와 겨울 축제가 한창이다. 썰매는 스키나 스노보드처럼 강습도 필요없다. 바로 실전이다. 예전엔 비료포대와 널빤지만 있어도 눈썰매를 탔다. 진화를 거듭한 요즘 눈썰매장은 즐거움이 넘친다. 스릴 또한 스키 못지않다. 이번 주말, 사랑하는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하얀 겨울 놀이터로 ‘고고씽~’.
곤지암리조트_눈썰매장_01
곤지암리조트 눈썰매장 제공 | 곤지암리조트

◇캐릭터 라바와 함께하는 ‘곤지암리조트 눈썰매장’

경기도 광주 서브원 곤지암리조트는 인기 캐릭터 ‘라바‘와 함께하는 눈썰매장을 운영중이다. 곤지암리조트의 눈썰매장은 총 길이 110m, 폭 40m 규모의 전용 슬로프로 운영되며 곤지암 제설팀이 최상의 설질을 보장한다.

특히 눈썰매장 곳곳에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라바’가 아이들을 맞이한다. 눈썰매장 입구부터 통행로 벽면, 눈썰매장 안전펜스 등 곳곳이 라바 캐릭터로 디자인되어 더욱 즐겁다. 또한 눈썰매장 상단부까지 편하게 올라갈 수 있도록 무빙워크를 운영하고, 아이는 물론 스키를 타지 않는 어른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푹신한 튜브눈썰매를 적용했다. 눈썰매 도착지점에는 따뜻한 휴게실이 마련되어있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고객이 이용하기 제격이다.

눈썰매장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며, 오전, 오후A·B, 야간 3시간권 요금은 대인 주중 2만원, 주말 2만8000원, 소인 주중 1만5000원, 주말 2만1000원.

[스노위랜드] 뉴브썰매
비발디파크 스노위랜드 ‘튜브썰매’ 제공 | 대명레저산업
◇온 가족이 즐기는 눈놀이 테마파크 ‘비발디파크 스노위랜드’

비발디파크가 이번 시즌 어린이 고객들을 위해 눈놀이 테마파크 ‘스노위랜드’를 오픈했다. 스노위랜드는 매봉산 정상에 펼쳐진 독립된 공간에서 온 가족이 함께 눈, 썰매, 빛을 즐기는 새로운 개념의 스노우파크다. 눈송이 요정 ‘스노위’들이 모여 사는 눈 속 비밀 마을을 컨셉으로 만들어졌으며, 약 4만6000㎡의 면적에 튜브썰매, 레프팅썰매, 전통스키, 아이스하키, 컬링 등 다양한 어트랙션을 갖췄다.

야간에는 눈꽃 터널과 촛불 거리로 로맨틱한 분위기가 연출돼 가족 뿐만 아니라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안성맞춤이다.

[한화리조트] 양평 눈썰매장
한화리조트 양평 눈썰매장  제공 |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양평 눈썰매장

한화리조트 양평 눈썰매장은 1만6528㎡(약 5000여평) 부지에 성인용 180m, 유아 및 노약자용 80m 슬로프를 갖췄다. 또한 눈썰매 외에도 토마스기차, 미니바이킹, 코브라 미니전동카, 에어바운스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즐길 거리도 준비되어 있다.

이용 요금은 어른 아이 구분 없이 1만2000원이며 36개월 이하는 무료다.

한화리조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쿠폰을 출력해 지참하면 25%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소셜커머스(쿠팡)를 이용하면 8000원에 사전 구매할 수 있다. 눈썰매장은 다음달 18까지 운영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2018년 4인승 눈썰매
에버랜드 4인승 눈썰매 제공 | 에버랜드
◇에버랜드, 겨울 축제 ‘스노우 페스티벌’

에버랜드는 오는 3월 4일까지 익사이팅 겨울축제 ‘스노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겨울축제는 알파인 지역에서 눈썰매부터 트램펄린까지 다양한 실내외 놀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먼저 겨울철 최고 인기시설 눈썰매장 ‘스노우 버스터’가 뮌히, 융프라우 코스에 이어 지난달 30일 가장 스릴있는 아이거 코스까지 모두 오픈하며 3개 눈썰매 코스를 풀가동 중이다. 특히 튜브리프트를 설치한 스노우 버스터는 눈썰매를 들고 다닐 필요가 없어 더욱 편해졌다.

특히 에버랜드가 올해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4인용 눈썰매는 스노우 버스터의 백미로 4명이 서로 마주보며 동시에 탑승할 수 있어 가족 단위 이용객들에게 딱이다. 에버랜드 입장객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에버랜드는 따뜻한 실내에서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키즈 트램펄린 ‘팝핑 점핑’을 오는 3월 4일까지 새롭게 선보인다.

한국민속촌 눈썰매장 성인용
한국민속촌 눈썰매장 성인용 제공 | 한국민속촌
◇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 놀이마을 눈썰매장

지난달 21일 개장한 한국민속촌 눈썰매장은 접근성이 좋은 수도권 도심에 위치해 매년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아찔한 경사를 자랑하는 성인용 코스는 총길이 약 120m로 짜릿한 속도를 만끽할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유아용 코스는 부상 걱정 없이 눈썰매를 즐길 수 있도록 코스 곳곳에 충돌 방지 쿠션과 안전요원을 배치했다.

민속마을 논두렁에 설치된 야외 썰매장에서는 전통 얼음썰매도 즐길 수 있다. 나무썰매에 올라타 직접 얼음을 지치며 타는 얼음썰매는 눈썰매와는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한국민속촌 눈썰매장은 자유이용권 소지 시 이용할 수 있으며 한복 할인, 교복 할인, 학창시절 개근상장 인증 등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스노우파크_신비아파트(1)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테마로 꾸며진 웅진플레이도시 스노우파크 제공 | 웅진플레이도시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테마로 꾸며진 웅진플레이도시 스노우파크

웅진플레이도시가 어린이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을 모티브로 스노우파크에서 다양한 놀거리를 선보인다.

먼저, 7개 트랙으로 구성된 ‘패밀리 썰매장’은 신비아파트 캐릭터로 꾸며진 튜브형 썰매 3개가 하나로 연결되어 있어 친구, 가족, 연인과 동시에 함께 탑승할 수 있다. 각각 다른 캐릭터들로 꾸며진 튜브를 타고 레이스 별 대결도 펼칠 수 있으며 빠른 속도감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썰매장 아래 대형 이글루 안에서는 으시시한 분위기 속에서 ‘신비아파트:고스트볼X의탄생’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어 재미를 더한다.

신비아파트 포토존은 어린이들이 눈높이에 맞춰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아울러 인증샷을 웅진플레이도시 SNS에 #웅플신비아파트 #웅플스노우파티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매주 추첨을 통해 스노우파크 이용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진_1
엘리시안강촌 눈썰매장 제공 | 엘리시안강촌

◇유아와 어린이를 위한 ‘엘리시안강촌 눈썰매장’

강원도 춘천 엘리시안강촌은 유아와 어린이를 위한 눈썰매장을 운영 중이다. 안전하게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어린이 중심으로 조성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며, 휴장 시간은 오후 6~7시까지다. 제휴카드를 이용하면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color@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