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홍콩면세점
홍콩면세점에 들어선 문샷  제공 | 문샷

[스포츠서울 최신혜기자] YG코스메틱브랜드 ‘문샷(moonshot)’이 글로벌 면세점 체인 DFS그룹 T갤러리아(구 DFS 갤러리아)의 홍콩 하이산플레이스 지점에 단독 입점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12년 오픈한 하이산플레이스는 홍콩에서 가장 트렌디한 쇼핑몰이다. 이곳 1층에 위치한 T갤러리아는 홍콩 시내에 처음 오픈한 대형 뷰티 면세점으로 전세계 50여개의 유명 화장품 브랜드가 한 곳에 모여 있어 현지인 뿐만 아니라 해외 관광객들도 많은 찾는 홍콩 시내 쇼핑의 메카 중 한 곳이다. T갤러리아는 흔히 알려진 DFS(Duty Free Shopping) 갤러리아의 새로운 이름으로 현재 세계 15개 주요 도시에서 약 15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문샷은 2015년 브랜드 론칭 이후 1년만에 홍콩 최대의 뷰티 유통채널인 ‘사사(SASA)’의 30여개 매장에 입점했다. 일명 ‘지디쿠션’ 으로 불리우는 ‘마이크로핏 쿠션’과 한번의 터치로 선명한 발색력을 보여주는 ‘립핏’ 등의 제품으로 현지에서 꾸준히 사랑받아 왔으며, 이번 시내면세점 입점을 통해 보다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문샷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문샷 관계자는 “홍콩 시장에 진출한 이후, 홍콩을 포함한 중화권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면세점 입점을 추진해왔다” 며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일반 매장과 면세점을 찾아오는 모든 고객들이 문샷만의 유니크한 제품과 브랜드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설명했다.

문샷은 지난해 말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대형 쇼핑몰 세 곳에 단독매장을 오픈한 데 이어 홍콩 면세점에 추가 입점하는 등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한 올 해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의 국가에도 진출할 계획이어서 해외시장에서의 가시적인 성과가 기대된다.

ssin@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