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병학 인턴기자] 배우 이보영과 장희진의 전어 사건의 전말을 밝힐 목격자가 등장했다.


장희진은 지난해 7월 MBC 예능 프로그램 '황금어장-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절친 이보영이 전어를 좀 달라고 요청했으나 거절당했다는 에피소드를 털어놨다. 방송 이후 몇몇 네티즌들은 "비싼 전어를 서비스 요청하네. 자신의 인지도를 너무 누리려는 것 아니냐"며 이보영에게 따가운 시선을 보냈다.


4개월여 넘게 지속된 비난에 결국 이보영의 소속사 플라이업엔터테인먼트는 8일 "모 예능프로그램에서 소속배우 이보영 씨와 친분이 있는 후배 배우가 재미를 더하려고 본의 아니게 사실과 다른 에피소드를 얘기했다. 그 내용은 화제가 되어 사실인 양 퍼져나가고 있다"며 그러한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장희진 소속사 럭키컴퍼니 역시 "논란을 일으켜 죄송하다"며 "본의 아니게 방송 중 한 일화로 전한 부분이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됐다. 앞으로는 말과 행동에 신중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두 배우의 입장 전달로 인해 '전어 에피소드'는 끝났다. 하지만 전어 에피소드의 거짓 여부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아 네티즌들 사이에서 사건의 전말에 대한 제기가 끊이질 않았다. 이에 한 네티즌이 나타나 사건의 전말을 공개했다.


자신을 장희진과 이보영이 방문했던 식당 직원의 지인이라고 소개한 네티즌은 "그때가 겨울이었다. 테이블에 목도리를 칭칭 감고 모자 쓴 여자분(이제 보니 이보영인 것 같다고)이 전어 한 마리만 주문 가능하냐고 해서 4마리가 기본이라 안 된다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후에 '내 딸 서영이' 선우 역을 맡은 장희진을 사장님이 알아보셔서 4마리 서비스가 나갔다. 그때 그 테이블에서 한 20~30만 원 정도 팔았다"며 그때의 상황을 세세하게 전했다.


이 글이 퍼진 후 다수의 매체는 '이보영 측에 전화해 네티즌이 커뮤니티에서 밝힌 상황의 사실여부를 물었고 당시 상황이 맞다는 대답을 들었다'고 일제히 보도했다. 결국 이보영은 연예인 인지도를 이용해 전어 서비스를 요구하지 않은 셈이다.


wwwqo2@sportsseoul.com


사진ㅣ스포츠서울 DB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