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kalika_pic 2

[스포츠서울 김효원기자]최근 방송가에서 반려동물 프로그램이 대폭 늘어나 인기를 끌고 있다.

비혼 인구가 늘고, 1인 가구가 급증하면서 반려동물 관련 시장도 급성장하는 추세다. 이런 시대 흐름을 반영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가 론칭했다.

최근 반려동물 브랜드 ‘리카리카 likalika’가 론칭했다. 리카리카는 ‘같은’, ‘동등한’이라는 의미의 스웨덴어 ‘리카lika’에서 따온 이름. 리카리카는 반려동물만을 위한 제품 뿐 아니라 반려인의 거주 공간에도 어울리는 인테리어 소품까지 판매한다. 특히 거실과 소파, 침실이나 침대에 어울리는 디자인의 제품을 통해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기호를 동시에 만족시킨다.

리카리카 측은 “반려동물을 위한 옷을 사람이 입는 옷 못지 않게 꼼꼼하게 만들고 있다. 고급스러운 패브릭에 동물 친화적인 무늬와 감성적인 색을 조합했고, 단추를 비롯한 모든 부자재를 꼼꼼하게 따져가며 건강하게 만들었다. 특히 올 겨울 유행이기도 한 체크 무늬를 접목시킨 울 수트는 리카리카의 베스트 셀러 상품”이라고 밝혔다.

리카리카 황희원 대표는 “반려동물 전용이 아닌 반려인의 공간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제품이 필요하다. 반려인의 취향을 감성적으로 담아내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오래 곁에 두고 쓸 수 있는 제품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리카리카는 지난 11일 국내 온라인 스토어와 글로벌 온라인 스토어를 동시 오픈하고 이달 중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 입점한다. 내년에는 일본 등 해외 시장에도 진출한다.

eggrol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