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글로벌 홈페이지

[스포츠서울 김자영기자] 락앤락은 ‘2017 웹어워드 코리아 (WEB AWARD KOREA)’에서 브랜드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웹어워드코리아는 2,000여 명의 웹전문가 평가위원단들이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각 분야별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지난 3월 락앤락은 글로벌 기업 이미지 강화 및 사용자 편의성 증대를 위해 디지털미디어 통합 대행사 ㈜이지미디어를 통해 기업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 했다. 새로운 홈페이지는 락앤락의 기업 가치 및 해외 진출 현황 등을 이미지를 활용한 직관적인 컨텐츠로 선보여 메시지 전달력을 높임은 물론, 다양한 주력 제품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화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사용자 위주의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락앤락의 다양한 제품군 및 제품별 특장점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체계적인 컨텐츠 설계, 접근 편의성을 고려한 UI/UX 디자인 구성, 제품 사용 이해를 돕기 위한 제품 상세 정보 및 관련 자료 연계 등의 시스템을 구축했다. 그 결과 리뉴얼 이후 전년 동기간 대비 홈페이지 방문자 수는 2.5배 증가했으며, 페이지뷰는 4배 가까이 상승했다.

기업 측면에서는 사용자들의 이용정보를 통해 소비자 니즈를 효과적으로 분석하고, 중국어·영어·독일어 등 추가 언어를 구축해 락앤락의 진정한 글로벌 마케팅·홍보 플랫폼으로써 그 역할을 확립했다는 평가다.

락앤락 커뮤니케이션본부 이경숙 이사는 “기업 홈페이지는 기업의 가치 및 브랜드 파워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채널이라고 생각한다”며 “홈페이지 리뉴얼이 좋은 수상 결과로 나타나 기쁘다”고 말했다.

sou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