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우_라디오스타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라디오스타’에서 배우 김일우가 예능에서 반전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김일우는 15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한 줄 알았죠? 안 했어요!’편에서 김승수, 김병세, 양익준, 스페셜 MC 그룹 위너의 송민호와 함께 출연했다. 김일우는 등장부터 빛나는 백구두 패션으로 남다른 존재감을 자랑했다.

이날 김일우는 방송 내내 차분한 말투로 웃음 포인트를 건드렸다. 김구라는 김일우에게 갱년기에 대해 묻자 “갱년기인지 모르겠는데 감정의 기복이 심하고 어디를 불쑥 떠난다. 2년 전부터 생겼는데 꽤 오래간다”라고 설명했다. 아버지가 김일우와 동갑인 송민호가 공감을 못하는 표정을 보이자 김일우는 “잘 자라줘서 고맙다”며 여유롭게 아빠 미소까지 지어 보였다.

김일우는 계속해서 웃기고도 슬픈 에피소드로 입담을 과시했다. 싱글 생활을 하고 있는 게스트들에게 “주변에서 이제는 소개해준다는 소리도 안 한다. 각자 알아서 해야 한다”라며 현실을 직시하는 멘트를 언급했다. 결혼에 대해서는 “독신주의자가 아니니까 환갑 전에는 해야겠다”라고 하자 김병세는 “환갑 전이면 5년 밖에 안 남았다”는 말로 김일우의 정곡을 찔러 웃음을 자아냈다.

김일우에게 섬세하고 새침한 구석도 또 하나의 매력으로 비춰졌다. 혼자 생활에 청소의 달인이 다 된 그는 평소 생활 팁을 말할 때는 섬세함이 묻어났다. 술을 마시고 해변가를 나체로 뛰어다닌 일화를 말하고 나서는 “재미 없었어요?”라고 새침하게 물어보는 모습도 드라마 속 김일우와 큰 차이를 보여 시청자들에게 큰 호감으로 다가왔다.

재치 있는 연기로 사랑을 받아온 김일우가 드라마 속이 아닌 예능에 출연했다. 방송이 끝나 갈수록 그의 입담은 시청자들에게 뜻밖의 매력과 존재감으로 다가왔다. 그동안 예능에서 못 본 캐릭터로 혹시나 예정되어 있을지 모르는 김일우의 예능 나들이가 더욱 기대가 되는 건 사실. 앞으로 드라마, 영화는 물론 다양한 예능에서도 환갑 전 결혼 예정인 김일우를 볼 수 있길 기대해 본다.

hongsfilm@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