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외화 투자로 자금을 운용하는 개인 및 법인 고객을 위한 외화 투자신탁상품 ‘신한 알파플러스 외화특정금전신탁’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제공|신한은행

[스포츠서울 박효실기자] 신한은행은 외화 투자를 통해 자금을 운용하고자 하는 개인 및 법인 고객을 위한 외화 투자 신탁 상품인 ‘신한 알파플러스 외화특정금전신탁’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신탁은 저금리 시대 고객의 다양한 투자목적과 투자기간에 맞춰 자금을 운용할 수 있는 새로운 투자 수단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하지만 시중에 출시된 대부분의 신탁 상품들이 원화로 운용되고 있어 외화 자금을 보유한 고객들이 자금 운용을 위해 선택할 수 있는 상품의 폭은 제한되어 있었다.

맞춤형 신탁, 동고동락 신탁 등 그동안 다양한 신탁 상품을 출시해온 신한은행은 외화 자금을 운용하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를 위해 ‘신한 알파플러스 외화특정금전신탁’을 출시하고 이번주부터 달러로 투자하는 원금보장추구형 구조화 상품과 해외 채권형 상품을 판매한다.

원금보장추구형 구조화 상품은 외화 예금 대비 초과 수익을 추구하되 단기로 자금을 운용하고자 하는 법인 고객의 니즈를 고려한 6개월 단기 구조의 상품이다. 6개월 이상의 장기 투자가 가능하고 구조화 상품 대비 더 높은 수익을 추구하는 고객은 달러 투자 해외 채권형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상품 출시를 통해 원화에서 외화에 이르는 다양한 신탁 상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고객 자산 성장의 동반자로서 달러 외 유로, 위안화 등의 통화도 투자가 가능하도록 외화 신탁 상품의 폭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gag1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