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포토]삼성생명 임근배 감독, \'토마스는 재계약, 알렉산더는 마지막 지명으로
삼성생명 임근배 감독이 10일 서울 중구 태평로2가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2017-2018 WKBL 외국인선수 선발회에서 재계약한 엘리사 토마스와 새로 지명한 케일라 알렉산더의 이름을 가리키고 있다.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장강훈기자] 한국농구 발전을 위해 농구인들이 머리를 맞댄다.

제3회 한국농구발전포럼이 25일 오후 2시 서울 kt 광화문빌딩 WEST에 위치한 kt스퀘어에서 열린다. 올해로 3회를 맞은 한국농구발전포럼은 한국 농구에서 생각해봐야할 문제점에 대해 토론을 통해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이다. 2015년 1회 때는 외국인 선수제도에 대한 다양한 발전 방안을 얘기했고, 지난해 2회 때는 심판 판정의 문제점과 선수들의 기술 실종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를 했다.

올해는 여자 농구의 저변과 남자 농구 샐러리캡에 대해 토론한다. 1부에서는 여자농구 저변에 대해 현재의 심각한 현실을 직시하고 저변 확대 방안을 얘기해본다. 용인 삼성생명 임근배 감독과 아산 우리은행 전주원 코치, 숭의여고 이호근 감독을 비롯해 농구선수 학부모 등이 패널로 참석해 아마추어 농구의 현실을 얘기한다.

2부에선 남자 프로농구의 샐러리캡을 조명한다. 2017∼2018시즌까지 4연속시즌 보수 총액이 23억원으로 동결됐다. 지난 FA 시장에서는 이정현이 역대 최고인 9억 2000만원의 보수를 받기로 했는데, 샐러리캡의 40%를 차지하면서 전주 KCC는 다른 선수들의 연봉을 깎아야 했다. 현재의 샐러리캡 제도가 최선인지, 다른 발전 방향이 있는지를 찾아본다. 인천 전자랜드 유도훈 감독과 안양 KGC인삼공사 김성기 사무국장, KBL 이준우 사무차장, 이재범 바스켓코리아 기자가 샐러리캡을 두고 열띤 토론을 벌인다.

토론이 끝난 뒤엔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진다.

zzang@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