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용일기자]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는 21일 조직위 평창 주사무소에서 한국전기안전공사(부사장 김성수)와 ‘안전 올림픽 개최 지원’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국전기안전공사는 협약에 따라 올림픽 기간 중 선수와 관중 등이 이용하는 대회 전기시설물 안전성 확보를 위해 ▲안전점검 관련 축적된 기술과 첨단 장비 등을 활용한 안전점검을 시행, 개선사항을 발굴해 안전한 올림픽 개최 ▲대회 기간 중 안전점검 활동을 위한 점검 인력을 상주해 대회시설물 전기 안전체계 구축 활동 ▲대회 운영인력에 대한 전기 안전교육 실시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김상표 조직위 시설사무차장은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개최 요소 중 하나는 바로 안정적인 전력공급에 따른 철저한 안전점검”이라며 “평창 일대는 많은 눈과 매서운 추위 속에 임시 전기설비가 설치되는 등 사고 위험이 높은 만큼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개·폐회식장과 같이 관중이 밀집된 지역의 전기안전 점검에 집중해 줄 것”을 요청했다. 황용현 한국전기안전공사 상임안전이사는 “공사는 1988년 서울올림픽과 2002년 월드컵 등 국가 주요행사 전기설비의 안전을 책임졌다. 평창올림픽 역시 최고의 기술력과 첨단 장비를 활용한 안전점검을 실시해 안전한 올림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했다.

조직위와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이번 협약 이후에도 상호 협력 사항 등을 발굴해 성공적인 올림픽이 될 수 있도록 긴밀한 협조해 나갈 계획이다.

kyi0486@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