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00770146_001_20170831065029542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크리미널마인드’가 조금씩 수사물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30일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크리미널마인드’(연출 양윤호/극본 홍승현) 11회에는 연쇄살인사건 용의자 김민수(정태우 분)가 유민영(이선빈)을 납치했다. 앞서 확실하지 않은 프로파일링으로 고민하던 NCI팀과 달리 김민수는 대범하게 NCI 팀의 노트북을 인터넷에 스스로 연결하게 만들어 이들을 지켜보고 있었다. 이한(고윤 분)은 이를 눈치챘고 이런 수법으로 피해자에게 접근했다고 유추했다..

그사이 살인이 또 발생했다. 피해자는 내연을 저지르던 남자였다. 함께 있던 내연녀는 김민수에 의해 납치된 상태였다. 제보를 받고 출동을 한 유민영과 하선우(문채원 분)을 제외한 강기형(손현주 분), 김현준(이준기 분), 이한은 살인현장으로 향했다. 강기형은 당초 2인이 존재가 아닌 단독범행가능성을 깨달고 자신의 프로파일링에 오류가 있었음을 알게 됐다. 하지만 같은 시간 신고자를 만나러 갔던 유민영과 하선우는 김민수의 정체에 대해 알게 됐고 유민영은 현장에서 납치를 당했고, 하선우는 간신히 납치의 위기를 모면할 수 있었다.

급기야 김민수는 유민영의 모습을 NCI 팀에 고의적으로 노출시켰다. 김민수는 유민영에게 3명의 시민 영상을 보여주며 죄를 벌할 수 있는 기회를 주겠다고 말했다. 죽어야 할 사람을 고르라는 것. 그러나 기민한 유민영은 이 영상을 통해 NCI 팀에 메시지를 보냈다. 유민영은 위기의 상황이 임박하자 김일호의 인격을 띄고 있는 김민수에게 “아버지를 막아주겠다”며 자신을 풀어줄 것을 부탁했다. 하지만 유민영의 작전은 실패로 돌아갔다. 유민영의 힌트를 잡은 김현준과 하선우는 사냥터로 향했다. 결국 김현준과 하선우는 김민수로부터 유민영을 구해냈다.

이날 유민영을 끌고 어디론가 간 김민수는 기절했던 유민영이 깨어나자 “난 법을 집행한다. 특수조사팀 유민영. 법을 수호하는 일을 하는냐. 그런데 무슨 잘못을 저지른거냐”라며 그녀의 NCI팀 목걸이를 내보였다. 이후 동물을 잡아 다시 유민영 앞으로 온 김민수는 놀란 눈으로 자신을 바라보는 유민영에게 마치 다른 사람처럼 행동했다. 유민영은 김민수의 이상 행동을 이해할 수 없었다. 아까와는 말투도 눈빛도 완전히 다른 상태였지만, 같은 사람임이 분명했다.

김민수가 거주하던 곳을 찾아낸 NCI 팀은 그의 행적을 역추적 하기 시작했다. 김민수는 부친인 김일호가 죽은 후 다중인격 증세가 나타나기 시작한 상태였다. 강력한 제재를 당하고 살던 김민수에게 부친의 죽음이 스모킹건이 되어 나타났다. 김민수가 이중인격이라는 것에 확신을 가진 유민영은 탈출을 시도했지만 쉴새없이 변하는 인격 사이에서 위기를 맞았다. 하지만 유민영을 위기 상황을 영리하게 극복하며 팀에게 힌트를 보냈다. 민영은 영상을 통해 자신이 있는 곳이 사냥터라는 힌트를 주고, NCI팀은 근처 사냥터를 조사하다 범인의 엄마가 묻여있는 묘지 근처 사냥터를 알아내 유민영을 구출해냈다.

‘크리미널마인드’는 회를 거듭할수록 초반의 부진을 조금씩 털어내는 모양새다. 극의 전개 속도나 캐릭터들도 자리를 잡아가며 수사물로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범인으로 등장하는 배우들 역시 섬뜩한 연기를 선사하며 한층 더 입체적인 극을 만들어내고 있다. 물론 아직까지도 원작의 팬들에게는 부족해보일 순 있지만 이제는 앞으로 방이 더 기대되는 상황으로 변화를 주기에 충분하다.

hongsfilm@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