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자2

[스포츠서울 남혜연기자]봉준호 감독의 ‘옥자’는 아직 멈추지 않았다.

‘옥자’가 지난 14일 저녁 8시 제천시 문화회관에서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관객들과 만났다. 봉준호 감독의 제안으로 성사 된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옥자’ 상영은 상영 시작 1시간 전부터 관객들이 모여들며 영화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음악영화제라는 특성을 살려 영화음악 콘서트 형식으로진행됐다. 상영에 앞서 영화의 음악을 만든 정재일 음악감독이 무대에 올라 영화 속에 흐르는 음악을 먼저 들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피아노와 기타로 약 30여분간의 공연을 선보인 정재일 감독에게 공연이 끝난 후 큰 박수가 쏟아졌다.

상영직후 Q&A에서 봉준호 감독은 “‘마더’ 촬영할 때 제천에서 촬영을 꽤 많이 했는데 오랜만에 다시 오니 기분이 새롭다”고 제천을 찾은 소감을 전했다. 정재일 음악 감독은 “많은 관객분들 앞에서 연주를 하는 일은 언제나 떨린다. 감독님들께 음악을 들려드릴 때도 마찬가지로 떨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객석을 가득 메운 관객들은 Q&A가 끝날 때까지 자리를 지켰으며 봉준호 감독과 정재일 음악 감독 또한 “제천에서 ‘옥자’가 상영 될 수 있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한편, 지난 10일 개막작 ‘장고’를 시작으로 34개국 107편의 음악영화, 김윤아, 거미, 박원, 에피톤 프로젝트 등 30여 개 팀 뮤지션의 공연이 펼쳐지고 있는 제13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15일 6일간의 뜨거운 축제를 마무리하는 폐막식을 의림지무대에서 개최한다.

폐막식에서는 심사위원 5인의 심사로 선정된 국제경쟁부문의 한 작품에 롯데 어워드를 시상하며 이 작품은 폐막작으로 특별 상영된다.

whice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