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도형기자] 그룹 룰라 출신 방송인 이상민이 자신의 채무와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이상민은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글을 남겼다. 이날 한 패션지는 이상민과 진행한 인터뷰를 공개했다. 인터뷰에 따르면 이상민은 빚이 69억 8000만 원이며, 한 번에 갚을 수 없는 금액인 만큼 지난해부터 조심씩 갚아나가고 있다. 2년 내 청산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그런데 이상민의 선한 의도와는 달리 잡음이 일어나자 직접 추가 입장을 밝힌 것이다.


이상민은 '2005년 부도 이후 저의 전체 채무액에 대부분은 저와 직접적인 만남이 아닌 일부 경영진의 권유에 의한 법인투자가 60% 가까이 되었으며, 회사법인자금 조달로 인한 채무금들이 대부분이어서 법적으로 법인 청산 및 개인파산, 법인파산 등에 법적 제도에 도움을 충분히 받을 수 있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단 '부도 후 12년 동안 법인청산 및 개인파산이나 회생을 고민도 해보지 않고 누구의 도움 하나 받지 않고 내 힘으로 해결하겠다'라고 생각한 이유는 투자자 및 채권자들의 어려운 상황과 법인의 오너였던 자신이 여기서 포기하면 이후에 어떤 성공을 이루어도 절반의 성공이라고 생각해서 성공에는 여러 가지의 성공이 있겠지만 부도 당시에 나의 인생에 가장 큰 고난이자 성공은 나의 지금의 실패를, 내 스스로의 힘으로 극복하는 것이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또 '지금도 2005년의 부도의 실패를 극복 중이며 많은 사랑을 해주시는 팬 여러분들께 절대 실망시켜 드리지 않으려 열심히 파이팅하고 있습니다. 늘 감사드리며 정말, 너무 사랑합니다'라고 팬들의 응원에 답했다.


끝으로 그는 '저의 언론 기사에 악의적으로 법적 파산이 되지 않아 억지로 갚고 있다고 말씀하시는 분들. 파산이나 회생을 안 해서 고맙다고 매월 건강식품과 많은 사랑을 주시는 채권자분들이 많이 슬퍼하세요. 그러지 말아 주세요. 13년간 열심히 갚아온 저도 너무 슬퍼요'라고 말했다.


이상민은 최근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형님', '미운우리새끼' 등에 출연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wayne@sportsseoul.com


사진ㅣbnt 제공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