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열악한 근무 환경, 장시간 노동 등으로 인해 근·골격계 질환자 수가 급증하는 추세다. 이런 때 세종시에 위치한 우리들척추운동센터(대표원장 김선주)가 크게 주목받고 있다.

김선주 원장은 생활체육1급자격, 스포츠지도사, 미국국립체력협회 체력관리사, 미국스포츠의학회 임상 운동 전문가, 교정운동전문가 공인 자격을 갖추고 1996년부터 국내 운동처방학 공부를 시작해 교정운동 분야를 개척해 왔다.

2015년 개원한 이곳에서는 어린이 성장 발달, 체형 교정, 바디라인 관리, 척추·관절, 노인 근력 강화, 운동선수 체력 보강 등 연령·성별에 따른 맞춤 운동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운동 전문가들이 개인의 신체 상태와 체형 특성 등을 고려해 요가, 필라테스 등 최적의 운동 요법을 제시한다.

우리들척추운동 김선주 원장
우리들척추운동 김선주 원장

또 운동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요가·무용·체조·수영·태극권 동작 원리를 이용해 척추의 기능 회복과 바른 정렬에 탁월한 자이로토닉(GYROTONIC), 척추·무릎·어깨 강화, 중추신경계 손상 회복, 자세·체형 교정,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슬링(Sling), 노르딕 운동 프로그램을 도입·운영 중이다.

우리들 척추운동센터 세종 본점과 천안 2호점 운동처방사들은 컨퍼런스를 진행해 여러 사례를 공유하고 운동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를 이어간다. 따라서 지역민은 물론 스포츠 재활이 필요한 프로골퍼, 축구 및 볼링 선수, 척추측만증으로 고통 받는 청소년들이 많이 찾아온다.

대구대학교 겸임 교수를 역임했으며, 올바른 교정 운동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김 원장은 “통증 원인을 제거한 후 신체 기능을 바로 잡는 것이 중요하며, 근·골격계 질환의 원인인 체형 불균형을 막으려면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면서 “충청 지역을 포함한 전국 분점 개원을 추진한다”고 피력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