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권준영 인턴기자] EBS 이다지 강사와 고아름 강사가 교재 도용 문제를 놓고 상호간에 법적 다툼을 예고했다.


이다지 강사는 지난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고아름 강사가 강의를 준비하고 있는 사진을 올리며 "맨 밑에 깔고 있는 자료는 내가 만든 연표 특강 교재"라며 "내 오탈자도 카피해갔다"고 주장했다.


이 강사는 자신과 고 강사가 각각 학생들에게 제공한 연표의 오탈자를 비교한 사진도 올렸다. 고 강사가 자신의 연표를 똑같이 따라했기 때문에 미드웨이 해전이 1943년에 끝나는 것으로 잘못 표기된 것까지 똑같다는 것.


이어 "수능 출제 가능 연표를 교과서 4종, 연계교재, 지역별 시대별로 흩어져 있는 걸 모은 뒤 재구성하는 작업이 얼마나 많은 노력을 요하는 일인지 모른다"라며 "작년부터 제 고유의 연표를 만드느라 고생했는데 1년 걸려 만든 교재가 판매되자 마자 카피되는 건 한순간"라고 불쾌한 심정을 토로했다.


그러면서 "지금 전화와서 '교재를 본 적은 있으나 베낀 적은 없다. 당신도 다른 사람의 강의 내용과 비슷하지 않느냐'라고 하더라"며 "법정에서 봅시다. 지금 만나자고 하는데 왜 만나겠나. 변호사 만나 자료 준비하라"고 말했다.


논란이 커지자 고 강사는 3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가 모 선생님의 강의를 카피했다는 것은 사실과 다른 주장"이라며 반박하고 나섰다. 고 강사는 "전화를 걸어 부드럽게 대처하려 했지만 해당 선생님이 회사의 연락도 받지 않고 명예훼손을 일삼는 행태를 멈추지 않아 법적 대응을 준비할 수밖에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kjy@sportsseoul.com


사진ㅣEBS 방송화면 캡처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