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00001

[스포츠서울 이지석기자]박진영의, 박진영에 의한, 오직 박진영만이 가능한 뮤직 토크쇼 SBS ’파티피플‘이 그 베일을 벗었다.

지난 22일 밤 12시 15분, 가수 겸 프로듀서 박진영이 MC를 맡은 SBS의 새 뮤직 토크쇼 ’파티피플‘이 첫 방송됐다. ’파티피플’은 2012년 ‘정재형 이효리의 유&아이’ 이후 SBS가 5년 만에 선보이는 심야 음악 프로그램. 데뷔 24년 만에 단독 진행 쇼를 맡은 박진영은 MC뿐 아니라 기획부터 무대, 음악까지 프로듀서 역할을 맡아 ‘JYP스러운’ 음악 쇼를 만들어냈다.

흥이 넘친 첫 방송만큼 반응 역시 ‘핫’하다.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22일 첫 방송된 ‘파티피플’의 시청률은 평균 3.5%, 최고 4.8%(이하 수도권 가구 평균 기준, 전국 평균 3.3%)를 기록했다. 자정을 넘겨 방송된 심야 시간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시청률을 나타낸 것. 특히 동 시간대 방송되는 또 다른 음악 프로그램인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의 시청률은 2.2%(전국 1.9%)로 나타났다.

‘파티피플’의 1회 첫 번째 게스트는 이효리였다. 이효리는 자신이 작사한 ‘미스코리아’를 부르며 등장했다. 박진영은 “‘파티피플’ 콘셉트 그리는데 여기에 가장 잘 어울리는 가수가 누굴까 생각했는데 효리 씨 얼굴이 떠올랐다”고 말했다. 이효리는 “예전엔 파티피플이었는데, 지금은 시골피플이다. 이 프로그램에 누를 끼치지 않을까 생각된다”고 겸손한 마음을 전했다.

자신의 6집 앨범 활동 마지막 무대로 ‘파티피플’을 선택한 이효리는 이 날 신곡 ‘Seoul’과 ‘Black’을 선보였다. 탐났던 다른 가수의 노래를 자신만의 무대로 선보이는 ‘뺏고송’ 코너에서는 박진영이 작사, 작곡을 한 미쓰에이의 ‘Bad Girl Good Girl’를 선택, 독특한 음색과 여유로운 무대매너로 원곡과는 전혀 다른 느낌의 무대를 꾸몄다. 이효리는 “그 친구들이 잘하기도 했지만 이 곡 가사가 나를 표현하는 듯했다. 나는 춤출 때는 ‘뱃걸’이었지만 사랑할 때는 ‘굿 걸’이었다”라고 밝혔다. 이효리가 ‘Bad Girl Good Girl’을 부르는 장면은 이 날 방송 최고 시청률인 4.8%까지 치솟으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 날 박진영과 이효리는 두 사람의 과거 인연부터, 이효리의 앨범 이야기, 뮤직 비디오 비하인드 스토리, 제주도 생활, 이상순 과의 첫 만남 등 다양한 주제로 진솔한 대화를 나눴다. 뒤이어 무대에 노래 ‘미스코리아’가 흐르는 가운데 이 날 ‘파티피플’의 두 번째 게스트인 배우 염정아가 등장했다. 실제 미스코리아 출신인 염정아와 노래 ‘미스코리아’의 작곡가이자 가수인 이효리는 즉석에서 콜라보 무대를 펼쳐 무대를 후끈하게 만들었다.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 ‘장산범’의 개봉을 앞둔 배우 염정아는 이 날 ‘파티피플’에서 “‘스릴러 여왕’으로 불린다”는 박진영의 말에 “난 사실 스릴러 영화를 무서워서 잘 못 본다. 영화를 보지는 못해도 스릴러 연기는 너무 재밌다. 무서워할 관객을 생각하면 짜릿하다”고 밝혀 관심을 모았다. 염정아는 이 날 박진영이 게스트에게 어울리는 노래를 찾아주는 코너를 통해 장혜진의 ‘1994년 어느 늦은 밤’과 엄정화의 ‘초대’, 심수봉의 ‘그때 그 사람’, 이효리의 ‘미스코리아’까지 이제껏 본 적없는 다양한 노래 무대를 선보이며 관객들과 호흡했다.

한편, 이 날 MC 박진영은 첫 방송 임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진행솜씨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중간중간 본인이 직접 게스트와 춤을 추기로 하고, 술잔을 들고 진정 ‘쇼’를 즐기는 모습이었다. 박진영은 “우리 모두를 위한 파티다. 토요일 밤 밖에 나가 놀고 온 것 같은 느낌을 드리고 싶다”며 “진짜 이 방송을 남은 여생 동안 하다가 내 삶을 마무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송해 선생님의 ‘전국노래자랑’ 같이 쭉 하고 싶다”는 각오를 밝힌 바 있다. 그리고 첫 방송을 통해 그 말이 ‘과장’이 아님을 보여줬다. 다분히 ‘JYP’스러운 뮤직 토크쇼, ‘파티피플’의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이유다.

monami153@sportsseoul.com

사진 | 방송 캡처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