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지는 섹스 음악에 말썽 (1970년 1월 18일)




「레코드」·방송 금지시킨 나라도 


섹스」음악 - 아직은 뭔지 얼른 떠오르지 않는 말이지만 지금「유럽」에서는 선풍적으로 번져가고 있다.「섹스」음악의 바람을 몰고 가는 문제의 주인공은 70연대「유럽」의「섹스」의 상징이 될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는「제인·버킨」양(22) -「프랑스」태생 여배우이자 가수이다. 


그녀와 남자배우「게인스버그」둘이서 불러 지금「유럽」은 물론 세계 각지로 번지고 있는 노래「지·뜨엠」을 듣고 있노라면 정사를 연상시킨다는 것. 


2박자, 3박자로 흐르는 이 곡은 처음부터 사랑하는 남녀의 성적인 교섭을 드러내어 작곡한 것. 성교과정을 그대로 음악화 시킨 것. 시적이고 감성적인 배경을 강하게 넣긴했지만. 


이「레코드」는 판매나 방송을 모두 금지시키고 있는 나라도 있지만 알게 모르게 팔리는 것이 문자 그대로 날개 돋친듯. 완전금지를 시키고 있는「브라질」에서 7만5천장이나 팔렸다니 기타 나라에서는 말할 필요도 없을 것이라고. 3년전 영화잡지「블로우·업」에서 여러 장의「컬러·누드」로 등장함으로써 육체파로 각광을 받은 그녀는『내게는 아무 것도 숨길 것이 없다』는 것이 신조. 영화에서 벗는 것은 완전히 무의식적이란다.「섹스」의 상징으로 군림하자면 아직은 가슴이 모자란다는 것이 약점. 그러나 그녀는 『어때요, 그걸 더 좋아하는 관객이면 되잖아요』-지금 그녀의 음악과 함께 그녀의「누드」는 세계 각국의 이름난 신문잡지에 다투어 실리고 있다. 


<서울신문 제공> 




스포츠서울은 1960~70년대 ‘선데이서울’에 실렸던 다양한 기사들을 새로운 형태로 묶고 가공해 연재합니다. 일부는 원문 그대로, 일부는 원문을 가공해 게재합니다. ‘베이비붐’ 세대들이 어린이·청소년기를 보내던 시절, 당시의 우리 사회 모습을 현재와 비교해 보는 것은 흥미로운 일이 될 것입니다. 원문의 표현과 문체를 살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지만 일부는 오늘날에 맞게 수정합니다. 서울신문이 발간했던 ‘선데이서울’은 1968년 창간돼 1991년 종간되기까지 23년 동안 시대를 대표했던 대중오락 주간지입니다. <편집자 주>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