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석재기자] 100세 시대를 맞아 건강식품 판매율이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 이런 시점에 건강기능식품 전문 유통 회사 (주)뉴트리365(대표 김상대)에 세간의 시선이 집중된다.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한 이 업체는 석류에서 에스트로겐(여성 호르몬) 성분을 추출한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원료를 이용하여 국내 최초로 갱년기 폐경기 여성건강을 위한 3가지 복합기능성제품 ‘페미큐’를 지난 1월에 출시했다.

(주)뉴트리365 김상대 대표
(주)뉴트리365 김상대 대표

‘페미큐’는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석류 추출물에 은행잎 추출물, 비타민 D가 결합된 복합 기능성 제품으로 시중의 석류 추출물이나 석류즙과 차원이 다르다. 제품의 안전성이 입증된 ‘페미큐’에는 에스트로겐 유사 물질이 아니라 100% 에스트로겐(여성호르몬)이 함유돼 혈액순환, 기억력, 안면 홍조, 발한 등 갱년기 여성들에게 나타나는 증상 29가지가 눈에 띄게 개선되고 뼈 형성 및 유지, 골다공증 예방 효과가 탁월하다.

이 업체가 출시한 다이어트 제품 ‘카브씬’ 시리즈, 생유산균 제품 ‘듀락15’, 라빈카페 등도 시장 반응이 뜨겁다. ‘페미큐’에 대해 홈쇼핑 런칭 제안을 받은 김상대 대표는 “앞으로 카테고리를 넓혀서 전 연령층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미디어국 wawakim@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