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석재기자]스포츠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면서 건전한 스포츠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주)어니언콘텐츠(대표 강용주)에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회사는 스포츠 정보 분석서비스 전문 업체로 지난 4월 스포츠 정보 분석 관련 종합 커뮤니티를 제공하는 전문 사이트 ‘통키닷컴’을 리뉴얼 오픈했다. 이 사이트는 기존 스포츠 정보 전달 패턴과 사용자 패턴을 깊이 연구하여 새롭게 구성한 것으로,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스포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코어보드를 자체 개발했다. 스포츠 방송을 전담한 전문 위원 및 전。현직 스포츠 전문 기자, 카페와 블로그에서 활약한 스포츠 패널들이 다년간 수집한 데이터와 풍부한 분석 경험을 토대로 프로 야구, 축구, 농구, 배구 등 4개 종목에 대해 면밀히 분석 기술한 양질의 스포츠 정보와 승부 예측 내용을 신속·정확하게 전달한다.

(주)어니언콘텐츠.통키닷컴
(주)어니언콘텐츠.통키닷컴

게다가 누구나 스포츠 분석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아프리카TV 형식의 라이브 채팅방과 자유게시판을 운용한다. 이로써 회원들끼리 스포츠 종목에 관한 정보 및 카테고리별 응원 소식을 주고받을 수 있는 통키닷컴은 스포츠 마니아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이용자 수가 급증하고 있다.

(주)어니언콘텐츠는 스포츠 복권과 관련된 불법 사이트 성행으로 피해를 입는 사람이 많아지는 현실에 대해 우려를 나타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해 왔다고 하면서, “음지화된 스포츠 복권 사업을 양지화해 건전한 복권 문화 환경을 조성하고, 스포츠 복권이 새로운 재테크 방식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스포츠 복권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고취시키며 스포츠 관련 콘텐츠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또한, 5월 초에는 통키닷컴 모바일 버전도 새로이 출시되었다.

뉴미디어국 wawakim@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