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여자탤런트 신상백과 (1969년 4월 27일) 




학력·경력·연애에서 수입·살림·소문까지 


◇ 김난영(金蘭暎) 


1943년 1월 16일 생. 군산여고, 서라벌예대 졸업  


<이력> KBS-TV 1기. 현재『임자있었네』『그림자』『사람나고 돈났지』에 출연 중.  


<단골>「보그」미용실,「아미」의상실  


<취미> 음악 (듣는 것만) 


<월수> 10만원  


<신상> 무남독녀. KBS-TV에 들어가자마자「프로듀서」이남섭(36·『임자있었네』작·연출)씨와 결혼. 6살·2살 딸을 데리고 시집살이. 시부모, 시동생, 시누이 거느리는 맏며느리. 큰 살림살이라『돈 모을 새 없죠』  


<소문> 한때 이혼설까지 번졌던 부부 사이가 원만해져 이제는 싸움 한번 않는 원앙부부가 됐다. 돌아오는 5월 2일(예정일)이면 셋째 아이가 탄생한다. 2주치를 당겨 녹화도 끝내놓고 분만 준비 중. 


◇ 강부자(姜富子) 


1941년 2월 8일 생. 충남대 국문과 졸업 


<이력> KBS-TV 2기. 현재『시거든 떫지나 말지』『춘하추동』에 출연 중.  


<단골>「센추리」미용실,「트로아·조」의상실 


<취미>「빌딩」을 지었다 허물었다에서 저녁거리 시장보기까지의 공상 


<월수> 10만원  


<신상> 4남 2녀 중 넷째. KBS-TV 동기생이었던 이묵원(32)씨와 4년 연애 끝에 결혼.『시거든…』에서는 부부가 출연 중. 남편은 말이 없고 착해서 사랑한단다. 돌 지난 아들이 하나. 


<소문> 그럴싸해서 그런지 시집살이를 기막히게 잘하고 있다는 소문인데 실은『친정어머니가 아기 때문에 같이 살아 주시는 딴 살림을 하고 있죠』 


◇ 안은숙(安恩淑) 


1943년 6월 29일 생. 마산산(産), 마산여고, 성균관대학 영문과 졸업 


<이력> TBC-TV 1기. 현재『124군 부대』『춘하추동』에 출연 중. TV「탤런트」의 이름에만 그치지 않고 연극, 영화에서도 이따금 볼 수 있는 얼굴. 본인은「스크린」이나 무대에서 제값을 하고 싶어하고. 아닌게 아니라 그런 야심을 보인다. 


<단골>「보그」미용실,「샤넬」의상실 


<취미> 연극하는 것 


<월수> 10만원 


<신상> 3남 3녀 중 막내딸. 결혼할 마음이 아직은 안 잡혀 있단다.  


<소문> 땠는지 안땠는지는 몰라도 심심치 않게 굴뚝에 난 연기는 재벌 일색이었다. 따라서 남편감은『생활력이 강하고 지성있고 건실한 남성』을 원한다. 


◇ 김민자(金敏子) 


1943년 7월 27일 생. 서울산(産), 정신여고 졸업 


<이력> KBS-TV 3기. 현재『팔판동 새아씨』『배덕자』에 출연 중. 


<단골>「센추리」미용실,「아미」의상실 


<취미> 그림보기, 음악듣기 


<월수> 10만원  


<신상> 2남 3녀 중 셋째. 언니가 성우 김소원(金素媛)씨, 동생은「패션·살롱」「가야」를 정릉에서 경영. 형제 모두가 주체성이 강한 집안. 


<소문> 그간 약혼설이 파다하던 TV「탤런트」최불암씨와는 별 진전없이 동료로 지내는 사이. 결혼 말이 나오면 언제나『좋은 기회에 좋아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나면 결혼하죠. 입에 맞는 떡이 있습니까』 


◇ 김혜자(金惠子) 


1941년 10월 25일 생. 서울산(産), 경기여고, 이대 미대 중퇴  


<이력> KBS-TV 1기. 현재『그림자』『여고 동창생』에 출연 중. 


<단골>「센추리」미용실,「이사벨라」의상실  


<취미> 무취미, 책 읽기 정도 


<월수> 8만원 


<신상> 무남독녀. 회사 경영을 하는 임종찬(40)씨와 3년의 연애 끝에 대학 3년 재학시절에 결혼을 했다. 6살 난 아들이 하나. 시집살이를 하고 있다.  


<소문> 나돌아 다니는 부인을 탐탁지 않아하는 남편과 아들이 학교에 입학하게 될 때를 대비해서 서서히「탤런트」생활을 그만 둘 예비운동 중.『마음이 어떻게 변할지는 몰라도 지금은 그만 둘 마음이 크죠』 


◇ 여운계(呂運計) 


1940년 2월 25일 생. 고대 국문과 졸업 


<이력> 64년부터 연극에 출연. 현재『시거든 떫지나 말지』『팔판동 새아씨』『124군 부대』에 출연 중. 


<단골>「로즈」미용실,「비너스」의상실 


<취미> 배우 본명 알아보기, 남의 머리 빗기기,「패션」잡지 정독하기 


<월수> 6만원 


<신상> 3남 1녀 중 둘째. 대학 재학 시에 차상훈(31)씨와 열렬히 3년 연애. 결혼한 지 7년째. 6살 된 딸과 2살짜리 아들이 남편보다 중하단다.  


<소문>「유네스코」에 근무하는 남편이 10월에 불란서에 갈 예정이라 즐거운 준비를 서두르는 중. 양장점 주인이라는 소문은『15일간 양재를 배우러 다닌 적이 있을 때 난 소문이겠죠』 


◇ 사미자(史美子) 


1940년 5월 6일 생. 파주산(産), 이화여고 졸업  


<이력> 동아방송 성우 1기. 연극 이력 6년, 실험극장 단원. 현재『화조』『124군 부대』『팔판동 새아씨』『배덕자』에 출연 중. 


<단골>「사다」미용실, 최윤정 의상실  


<취미> 아들 딸과 집에서 노는 것 


<월수> 10만원  


<신상> KBS-TV 1기「탤런트」김관수(33)씨와 연애 결혼한 지 7년. 7살 딸이 하나, 5살 아들이 하나. 남편과는『화조』에서 공연 중. TBC-TV 편성부「프로듀서」사상아(史相兒)씨가 오빠.  


<소문> 갈현동에 집을 사서 이사간지 한 달이 채 못된다. 얼마 전부터는 영화출연 편수도 많아져 더욱 바빠졌다고. 


◇ 정혜선(鄭惠先) 


1942년 2월 21일 생. 수도여고 졸업  


<이력> KBS-TV 1기. 현재『그림자』『사람나고 돈났지』『여고 동창생』『열풍지대』에 출연 중.  


<단골>「센추리」·「보그」미용실,「노라노」의상실 


<취미> 음식 만들기 


<월수> 7만원 


<신상> 무남독녀. KBS-TV 1기 동기생인 박병호(32)씨와 3년 연애를 계속, 결혼에「골인」했다. 6살 딸, 4살 된 아들이 있다.  


<소문> 요즈음 주로 영화 출연과 제작에 바쁜 남편과 더불어 시간과 경비를 절약하기 위해 차를 샀다. 곤색「코로나」(2-6356번). 그런데 얼마 전부터는 부군 박병호씨의 영화제작을 함께 걱정하고 있다. 


◇ 선우용녀(鮮于龍女)  


본명 정용례(鄭龍禮), 1945년 8월 15일 생. 서울산(産), 상명여고, 서라벌예대 졸업 


<이력> TBC-TV 1기. 현재『시거든 떫지나 말지』『춘하추동』『김유신』에 출연 중.  


<단골>「센추리」미용실, 강숙희 의상실 


<취미> 옷 만들기 


<월수> 12만원  


<신상> 3남 4녀 중 셋째. 아버지가 서울신문, 오빠가 동아일보에 근무 중. 남자와의「스캔들」운운에는 신물이 난다면서『결혼은 아주 안할래요』한때는 영화계에서도 각광을 받았지만 요즈음은 뜸하고 TV에만 주력하는 편.  


<소문> 재일교포 야구선수 장훈(張勳)씨와는 별 연락 없고 옆에「태우고 다녔다」로 소문났던 빨간색『퍼블리카』는 즉각 팔아 처분했다.


◇ 조영일(趙玲一)


본명 조희자(趙姬子), 1943년 8월 9일 생. 덕성여고, 중앙대학 연극영화과 졸업


<이력> KBS-TV 1기. 현재『시거든 떫지나 말지』『김유신』에 출연 중.


<단골>「센추리」미용실,「아미」의상실


<취미> 가리는 것 없이 마구 먹기


<월수>「세금도 면제된 주제」라는데 동료들이 옆에서 정말이라고 동정을 표한다.


<신상> 4남 3녀 중 맏딸. KBS-TV「탤런트」전성기 시절 김현철(KBS-TV 교육계)씨와 연애 결혼. 4살 된 아들이 있었다. 지난해에 오지명(32)씨와의 염문으로 KBS-TV측으로부터 이 두 연인은 퇴거 처분을 받았다.


<소문> 남편과 아들을 버리고 결합된 오지명씨와는 지난해 10월 2일 정식으로 결혼. 지금 임신 5개월.


<서울신문 제공>




스포츠서울은 1960~70년대 ‘선데이서울’에 실렸던 다양한 기사들을 새로운 형태로 묶고 가공해 연재합니다. 일부는 원문 그대로, 일부는 원문을 가공해 게재합니다. ‘베이비붐’ 세대들이 어린이·청소년기를 보내던 시절, 당시의 우리 사회 모습을 현재와 비교해 보는 것은 흥미로운 일이 될 것입니다. 원문의 표현과 문체를 살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지만 일부는 오늘날에 맞게 수정합니다. 서울신문이 발간했던 ‘선데이서울’은 1968년 창간돼 1991년 종간되기까지 23년 동안 시대를 대표했던 대중오락 주간지입니다. <편집자 주>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