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포토] 싸이, 그가 돌아왔다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1년 6개월만에 돌아온 싸이가 음원차트와 뮤직비디오 모두 막강한 저력을 뽐내고 있다.

10일 오후 6시 발표된 싸이의 정규 8집 ‘4x2=8’은 11일 오전 현재 국내 8개 음원차트 1위와 앨범 줄세우기에 나서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더블타이틀곡인 ‘I LUV IT’과 ‘NEW FACE’가 대부분의 차트에서 1, 2위를 선점하고 수록곡 역시 상위권에 올라있다.

배우 이병헌과 일본 DJ피코타로 등이 등장해 눈길을 끈 ‘I LUV IT’ 뮤직비디오와, 손나은이 출연한 ‘NEW FACE’ 뮤직비디오는 합산 800만뷰를 넘어서며 뜨거운 사랑을 입증했다.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는 홍콩, 대만, 태국, 베트남 4개국에서 1위를 기록하며 다른 국가들도 순위가 상승 중이다.

무엇보다 싸이는 과거 대다수의 작곡을 유건영, 작사는 싸이가 주도적으로 한 것과 달리 이번앨범에는 공동 작사, 작곡에는 지코, JYP 박진영, KUSH, 바비, 비아이, 타블로 등이 참여했다. 게다가 지난 앨범이 외부 아티스트와 피처링 작업을 한 것과 달리 이번에는 지드래곤부터 태양, 타블로, 비아이, 바비에 이어 배우 이선경까지 YG패밀리들로만 구성했다.

자신만의 특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음악과 지드래곤, 바비, 비아이, 지코, 이성경 등 젊은 아티스트들과 함께 앨범을 완성한 싸이는 오늘 5월 14일 방송되는 SBS ‘인기가요’를 통해 첫 컴백무대를 선보이며, 이후 다양한 예능 등 활발한 활동을 시작한다.

hongsfilm@sportsseoul.com

사진|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