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페스티벌_김종민1

[스포츠서울 김효원기자]방송인 김종민이 6일 강연문화콘텐츠 기업 마이크임팩트의 ‘청춘페스티벌 2017’ 무대에 섰다.

김종민은 “”인생의 여러 갈래 중, 어느 길을 선택해야 할까요?”라는 질문에 “저도 가수를 해야 할지 예능을 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어요. 가수인데 노래를 썩 잘 하지 않고 예능을 하자니 그렇게 웃긴 것 같지 않아서 고민했죠. 근데 어느 것 하나를 꼭 선택할 필요는 없더라고요. 가수 하다가 힘들면 예능 하면 되고 예능이 힘들면 다시 가수 하면 된다고 생각하니까 불안감이 없어지는 거예요. 선택의 기로에 서있을 때 꼭 선택하지 않아도 된다는 걸 알았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했다.

김종민은 “제가 내년에 40대인데 20대 때 1박 2일을 처음 시작했어요. 저는 노래하는 것, 공연하는 것이 더 좋지만 1박 2일은 저랑 잘 맞고 주변에서 잘 한다고 말해 주세요. 냉정하게 얘기하면 지금 하고 있는 일보다 더 나은 일이 있으면 할 거예요. 아직까지 없기 때문에 지금 일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더 나은 길이 있으면 선택하라고 말하고 싶어요. 아무 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 하는 것이 더 나으니까요”라고 말했다.

올해 목표를 묻자 김종민은 “정말 이뤄졌으면 좋겠고 20대부터 가진 목표인데 사실 결혼이다. 소개팅도 하고 있고 모임 자리에도 많이 참석하고 있다. 이런 자리에서 말하기 민망한데 결혼이 너무 하고 싶다. 올 해에는 꼭 결혼을 했으면 좋겠는데 저를 잘 받아주는 분, 저를 이해해줄 수 있는 분을 만나고 싶다”고 말했다.

eggrol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