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스키스_단체

[스포츠서울 남혜연기자]젝스키스가 국내를 넘어 아시아권 주요 음원차트에서도 독보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젝스키스의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는 29일 보도자료를 통해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 ‘THE 20TH ANNIVERSARY’의 더블타이틀곡 중 하나인 ‘슬픈 노래’는 28일 공개된 중국 쿠거우뮤직 케이팝 신곡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고 밝혔다.

쿠거우뮤직은 QQ뮤직과 함께 월 사용자가 4억명에 달하는 중국 3대 음악 플랫폼 중 하나로 꼽힌다. 케이팝 신곡 차트는 스트리밍 등 종합 수치를 통해 순위가 결정된다.

젝스키스_쿠거우

앞서 젝스키스는 해외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홍콩, 말레이시아, 필리핀, 타이완 등 4개국 1위에 이름을 올리며 아시아권에서 막강한 음원 파급력을 입증한 바 있다 .

소속사측은 또한 “젝스키스가 데뷔 이후 별다른 해외 프로모션 없이 글로벌 음악시장서 호성적을 거두고 있는 배경에는 YG엔터테인먼트의 미디어 인프라를 비롯해 전폭적인 지원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면서 “젝스키스가 향후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또 어떤 성과를 보여줄지 큰 기대를 모은다”고 자평했다.

한편, 젝스키스는 오늘과 내일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 출연, 신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whice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