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20170423-1503-24-24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의 아내 김정숙씨(왼쪽에서 두번째)가 23일 서울광장에서 열린 ‘2017 건강서울 페스티벌’에서 이재명 성남시장 아내 김혜경, 박원순 서울시장 아내 강난희, 안희정 충남지사 아내 민주원씨(왼쪽부터)와 함께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스포츠서울 박효실기자] 직접 뛸 수 없는 남편을 대신해 아내들이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의 아내 김정숙씨가 23일 서울 중구 서울광장에서 열린 ‘2017 건강서울 페스티벌’에 참석해 선거운동을 한 가운데, 함께 한 사람들이 눈길을 끌었다. 바로 당내 지자체장 아내들이다.

공직선거법상 현역 지자체장은 선거운동을 할 수 없다. 이에 문 후보를 돕기 위해 함께 당내 경선을 뛰었던 안희정 충남지사의 아내 민주원씨, 이재명 성남시장의 아내 김혜경씨를 비롯해 박원순 서울시장의 아내 강난희씨가 힘을 보탰다.

서울시약사회가 주최한 이날 행사에서 네 사람은 함께 시민들을 만났다. 민주당 박영선 의원은 “우리 동네의 서울시민 건강을 지키는 2만 서울약사의 노고를 존경해 마음을 표현한다. 더민주당은 국민을 위한 마음을 갖고 5월 9일 대선을 거쳐 진보-보수의 이념을 넘어 통합된 대한민국을 만들기를 2만의 서울 약사와 함께 기원한다”고 밝혔다.

gag1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