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사랑 매칭 펀드’로 제빵 봉사활동

마사회 렛츠런재단(이사장 이양호)이 지난 5일 안양국제유통단지에 위치한 대한적십자사 중앙 희망 나눔 봉사센터에서 제빵기기 기증 행사를 가졌다. 독거노인과 저소득아동 등 소외계층에게 간식을 선물하기 위한 취지로 문세영 등 인기 기수들도 동참했다. 이번 기증 행사는 ‘말사랑 매칭펀드’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일반적으로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란 임직원의 기부금과 동일하게 기업이 후원금을 내는 것을 의미한다. 마사회는 매칭그랜트를 활용해 말사랑 매칭펀드란 새로운 방식의 기부문화를 만들었다. 구체적으로는 렛츠런파크 서울과 부산경남,제주에서 활동 중인 마주와 조교사 기수 등이 성금을 렛츠런재단에 출연하면 재단이 동일한 금액을 후원해 기부금을 조성하는 방식이다. 5일 진행된 기증 행사는 문세영 기수와 렛츠런재단이 각각 850만원을 기부해 조성한 1700만원을 이용해 진행됐다. 김학신 사무총장을 비롯해 문세영 기수,마사회 관계자 등 20명이 참여했으며 참석자들은 제빵기기 기증행사 이후 실제 빵을 만드는 봉사활동도 함께 가졌다.

함평군 도농상생 농특산물 오픈마켓 운영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이 8일과 9일 함평군 농특산물 오픈마켓을 운영한다. 렛츠런파크 서울 중문 광장(꿈으로 구간)에서 진행되며 함평군 10개 업체가 참가한다. 구체적으로 햇맘잡곡 국향다원 함평한과 그린농장 등이 잡국 국화차 한과 사과 등을 판매한다. 8일에는 명칭부여 경주도 펼쳐진다. 제5경주로 진행되는 ‘함평나비대축제 기념경주’가 그것으로 우승마주 조교사 기수 관리사에게는 함평군 지역특산품이 제공된다. 렛츠런파크 서울 관계자는 “상생문화 확산에 기여할 목적으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 중”이라며 “농어촌 소득 증진을 통해 농촌경제에 큰 활력이 불어나길 희망한다”고 했다.

부천문화공감센터 ‘제2회 렛츠런 원종문화제’ 성료

지난달 30일 마사회 부천문화공감센터(센터장 김한곤) 주관으로 ‘렛츠런 원종문화제’가 개최됐다. 부천센터 3층 특설무대에서 열렸으며 원종동 지역 주민을 포함해 500여명이나 참여하며 성황을 이뤘다. 구체적으로 1부 문화공연에서는 부천센터 문화교실 회원들이 평소 갈고닦은 한국무용 하모니카 판소리 실력을 화려하게 뽐냈다. 이어진 2부 노래경연에선 예선전을 통과한 12명의 참가자들의 가수 못지 않은 실력으로 행사장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초대가수로 온 방송인 조영구도 유려한 말솜씨를 뛰어넘는 노래실력으로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김한곤 센터장은 “렛츠런 원종문화제에 함께 해준 지역주민들의 열렬한 성원에 감사드린다”면서 “이런 자리를 통해 앞으로도 마사회와 부천시민들이 가까워질 수 있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말과 함께하는 제주원데이투어’ 성황리 개최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제주(본부장 정형석)와 하나투어에서 출시한 ‘말과 함께하는 제주 원데이투어’가 지난 1일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운영됐다. 참여자들은 우선 가시리 조랑말체험공원에서 유채꽃축제가 열리는 녹산로길을 따라 승마체험을 했다. 최고의 몸값을 자랑하는 씨수말을 만날 수 있는 렛츠런팜을 트랙터 마차로 견학했으며 더마파크에선 국내 최대의 말공연을 관람하기도 했다. 이후 렛츠런파크 제주로 넘어와 마랑힐링투어에 참여, 일반인통제구역인 마사견학과 포니 당근주기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으로 하루 일정을 마무리 지었다. 투어에 참여한 고객은 “제주도내 자녀와 주말을 즐긴 프로그램을 찾던 중 말을 테마로 한 이색프로그램이 있어 참여하게 됐다”면서 “저렴한 비용으로 하루를 알차게 보낸 것 같아 자녀가 있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렛츠런파크 제주 관계자는 “늦은 추위에도 불구 자리가 매진될 정도로 인기리에 1차 투어를 끝내게 됐다”며 “8일 예정된 2차 투어에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 특별한 즐거움과 색다른 제주의 멋을 느끼길 희망한다”고 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봄나들이 가고 자동차 경품 받자

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최원일)은 4월 봄맞이 고객사은 행사로 경차 ‘모닝’ 자동차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1인 1장에 한해 응모권을 증정한 뒤 추첨을 통해 모닝 자동차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추첨행사는 9일 오후 5시 10분경 부경 제6경주가 끝나면 진행된다. 9일부터 3주간 매주 일요일에는 지역 청년작가들의 각종 예술작품이 전시된다. 평소 청년들의 다양한 예술작품이나 핸드메이드 소품에 관심이 많았던 사람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각종 예술작품 전시는 물론 개성 가득한 청년 푸드트럭도 설치된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관계자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펼쳐지는 봄축제를 찾아 주신 고객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 위해 기름이 적게 드는 국산 소형차를 경품으로 내걸게 됐다”고 했다.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