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윤수경 인턴기자] 김연아가 기억에 남는 후배로 최다빈을 언급했다.

21일 서울 중구 을지로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친환경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를 위한 '통합적 수자원 관리 프로젝트 협약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대사 김연아, 한국 코카-콜라 이창엽 대표이사, 강원도 맹성규 경제부지사,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이희범 위원장,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 윤세웅 대표, 국립공원관리공단 박보환 이사장, 대관령 삼양목장 김정수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연아는 이날 진행된 인터뷰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후배를 묻는 질문에 "얼마 전에 삿포로 동계 아시안게임에서 놀랍게도 금메달을 딴 최다빈 선수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밝혔다.

이어 "얼마 전 주니어 세계 선수권에서 임은수 선수나 다른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내서 앞으로 피겨를 잘 이끌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연아는 "평창 동계 올림픽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다. 친환경 올림픽이라 더욱 뜻깊을 것 같다.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 참여한 기관들은 통합적 수자원 관리 프로젝트를 통해 단기적으로는 친환경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장기적으로는 통합적 유역권 관리를 목표로 하고 있다.

뉴미디어국 yoonssu@sportsseoul.com

사진ㅣ유튜브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