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석혜란기자] 헤어디자이너 차홍이 '비정상회담'에 출연해 화제다.


20일 오후 방송된 JTBC 프로그램 '비정상회담'에서는 헤어디자이너 차홍이 한국 대표로 참석한 가운데, 세계의 독특한 헤어스타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차홍은 "(미용을) 배우던 시기에 하루에 70명도 머리를 감겨본 적이 있다"며 "저는 샴푸를 굉장히 잘해서 저에게만 받겠다고 줄 선 분도 계셨다"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또한 "요즘은 유학을 많이 안 가는 추세다. K뷰티라고 해서 오히려 배우로 온다"고 말해 자긍심을 갖게 해 눈길을 끌었다.


차홍은 지금처럼 세계적 디자이너가 된 것 자체가 긍정의 힘 덕분이었다. 그는 "아토피가 심해서 헤어디자이너를 할 수 없다고 안 되는 말만 들었다"면서 "그냥 좋은 디자이너 따뜻한 디자이너가 되자고 마음을 먹었다. 그 이후로 마음이 편해졌고 남과도 비교하지 않게 됐다"고 했다.


최근 50개 이상의 국가에서 2,250명이 넘는 헤어 디자이너들이 참가한 유수 글로벌 헤어 브랜드 비즈니스 포럼에서도 전 세계를 이끄는 9명의 헤어 디자이너에 당당히 이름을 올린 차홍. 지금부터 '긍정 여왕' 차홍이 선보인 헤어스타일 연출법 5선을 만나보자.


▶ 니트 밴드 헤어


니트 밴드를 머리 위로 올린 뒤 양쪽으로 머리를 빼주어 손쉽게 양 갈래 머리 완성. 신 기술에 시청자들은 처음 보는 연출법이라며 놀라워했다.


▶ 탕웨이 머리


해당 헤어 스타일은 묶은 머리를 세 갈래로 땋아 돌려서 말아 올려 핀으로 마무리했다. 이어 옆머리를 약간 빼주며 가을 여인의 분위기를 물씬 풍기게 했다.


▶ 고무줄로 셀프 스타일링 할 수 있는 머리묶기 3단계 비법


가장 먼저 머리를 아래로 가볍게 묶고 머리 볼륨을 넣어줬다. 이어 두 번째는 중간 정도 머리를 묶어 잔머리를 비비기. 세번째는 동안 스타일로 정수리 쪽으로 올려 묶어 '똥머리' 완성.


▶ 래시가드에 어울리는 '꽃 머리'와 '섹시 물미역 머리'


잘게 땋은 머리 중간중간을 쑥쑥 당긴 뒤 돌돌 말아 실핀으로 고정시키면 '꽃머리' 완성.


두번째는 포마드와 글레이즈를 적당히 발라주면 물에 들어가지 않아도 들어갔다 나온 듯한 '섹시 물미역머리' 완성. 이에 차홍은 "표정이 우울하면 떡진 머리처럼 보이고요. 섹시하게 있으면 젖은 머리처럼 보이는 거예요. 표정이 중요해요"라고 말했다.


뉴미디어국 shr1989@sportsseoul.com


사진 ㅣ JTBC, MBC 방송화면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