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포토]첫 쇼케이스 연 홍진영, 밝게 V

[스포츠서울 이지석기자]가수 홍진영이 가수 데뷔 10년 만에 온라인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의 감격을 맛봤다.

홍진영은 9일 오후 합정 메세나폴리스 신한카드 판스퀘어 라이브홀에서 디지털싱글 ‘사랑 한다 안한다’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쇼케이스에서 홍진영은 신곡 ‘사랑 한다 안한다’를 비롯해 ‘사랑의 배터리’, ‘안녕하세요’ 등 대표곡의 무대를 꾸몄다. 특히, ‘안녕하세요’ 무대에는 홍진영의 컴백을 축하기 위해 피처링에 참여했던 래퍼 아웃사이더가 지원사격에 나섰다.

홍진영의 이번 쇼케이스는 홍진영이 2007년 걸그룹 스완으로 데뷔한 이후, 가수 데뷔 10년 만에 처음으로 갖는 쇼케이스였다. 이날 0시 공개된 ‘사랑 한다 안한다’는 같은 날 오전 엠넷, 올레뮤직에서 1위에 등극하는 등 트로트가수로는 이례적으로 막강한 음원 파워를 뽐냈다.

홍진영은 “사랑의 배터리, 엄지척 등 매년 한곡씩 신곡을 발펴했는데 실시간 차트 1위는 처음이다. 뿌듯한 생각이 들었다”고 감격을 표현했다. 이어 “깜짝 놀랐다. ‘조작된 도시’ OST를 불러서 이것도 조작된거 아닌가 의심했다. 트로트 시장이 그렇게 죽지 않았구나 싶어 행복한 기분이었다”고 말했다.

‘사랑 한다 안한다’는 동양적인 리듬에 애절한 감성을 담은 오리엔탈풍의 세미 트로트곡이다. 사랑에 빠진 여자가 꽃잎을 하나씩 떼어내며 사랑을 확인하는 내용을 담은 노래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귀를 사로잡는다.

이번 신곡 ‘사랑 한다 안한다’는 영화 ‘조작된 도시’의 OST로 삽입됐는데 뮤직비디오는 영화의 하이라이트를 엮어 완성돼 눈길을 끌었다. 이에 대해 홍진영은 “박광현 감독으로부터 영화 OST를 함께 작업하자는 러브콜을 받아서 이 곡을 내게 됐다”고 소개했다. 박광현 감독은 직접 뮤직비디오 편집에 관여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홍진영은 본업인 가수로서의 컴백은 물론 KBS ‘언니들의 슬램덩크 시즌2’의 멤버로 합류하며 음악방송을 비롯해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monami153@sportsseoul.com

가수 홍진영이 9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합정동 메세나폴리스 신한카드 판스퀘어 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디지털싱글 ‘사랑 한다 안한다’ 발표 기념 쇼케이스에서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