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포토]엑소 서울가요대상 3회 수상 기록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가요계를 화려하게 장식한 별들의 향연 ‘서울가요대상’이 눈 앞으로 다가왔다. 2016년 가요계를 총결산하는 ‘한국방문의해 기념’ 제26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시상식(주최 스포츠서울, 주관 서울가요대상 조직위원회)이 오는 19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성대하게 열린다. 2016년 한 해 동안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뮤지션들이 모여 최고 영예인 대상을 비롯해 본상, 신인상 및 장르별 특별상 등 부문별 수상을 놓고 열띤 경합을 펼친다.

국내 최고의 권위와 전통을 자랑하는 서울가요대상은 1990년 대중가요의 활성화를 위해 첫 개최를 하면서 한국가요 발전에 큰 기여를 해왔다. 첫 시상식 때부터 국내 가요계에 큰 반항을 일으키며 꾸준히 발전해온 서울가요대상은 그 동안 수 많은 기업들과 동반 성장해오고 있다.

2008년에는 한국가요계 성장과 발전을 통한 한류 위상 강화와 확산의 뜻을 같이한 하이원리조트와 손을 잡고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으로 거듭났다. 하이원리조트는 2008년 1월31일 실시된 제17회 서울가요대상부터 타이틀 후원을 시작하여 10년간 타이틀 후원사로 함께 하고 있다. 한국방문위원회는 2010년부터 2012년까지 한국방문의해를 맞아 한국을 찾는 많은 외국 관광객들에게 K팝을 홍보하고 알리기 위해 19회 서울가요대상에 처음 후원사로 참여했다. 2016년부터는 한국방문의해를 맞아 ‘한국방문의해 기념’이라는 서브타이틀로 서울가요대상에 참여하고 있다. 이외에도 10여개의 기업들이 서울가요대상과 함께 하고 있다.

111111111

특히 올해부터는 국내 및 전세계 모바일 생방송을 위한 다양한 플랫폼 회사들과 손을 잡아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시상식을 통해 처음 시도되는 국내 및 유럽 미주지역 온라인 모바일 생방송은 디지털 콘텐츠 트랜스미디어 플랫폼 회사인 윈벤션이 담당하고 있다. 본 시상식 뿐만 아니라 레드카펫도 서울가요대상 역사상 처음으로 윈벤션을 통해 생중계 된다. 중국 및 일본 아시아 지역은 이스트파워코리아(EPK)가 맡았다. 지난해까지 아이치를 통해 중국지역 온라인 모바일 VOD 등으로 생중계 되었으나 올해 EPK가 선정돼 생중계 및 VOD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현재 제26회 서울가요대상 모바일 투표가 진행 중이다. 모바일투표 반영 비율은 본상 및 신인상 30%, 인기상은 국내 투표로 100%, 한류특별상은 해외 투표로 100% 등이다. 모바일 투표는 오는 17일 마감된다. 좋아하는 가수를 직접 뽑을 수 있는 모바일 투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혹은 애플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서울가요대상’ 또는 ‘서가대’로 검색해 다운로드 받은 후 참여하면 된다. 투표결과는 앱과 서울가요대상 홈페이지(awards.sportsseoul.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제26회 서울가요대상은 오는 19일 오후 7시부터 KBSn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온라인 및 모바일 중계도 전세계적으로 이뤄진다. 윈벤션을 통해 국내 모바일 및 온라인으로 생방송되고 미주 유럽 지역에도 독점 방송될 예정이다. 대만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스트파워코리아를 통해서는 중국,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전역에 모바일 및 온라인, VOD 등으로 독점 방송된다.

hongsfilm@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