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수
메이저리그 볼티모어 오리올스에서 활약 중인 김현수가 스포츠서울과의 인터뷰에 응하고 있다. 김도훈기자 dica@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장강훈기자] ‘타격기계’ 김현수(28·볼티모어)의 대타 역전 홈런이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경기 중 하나로 꼽혔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인 MLB닷컴은 30일(한국시간) 올 시즌을 돌아보며 최고의 경기 5개를 선정했다. 김현수가 극적인 대타 역전 투런포로 팀의 포스트시즌 진출에 결정적인 공을 세운 지난 9월 29일 토론토와 원정경기가 5위로 선정됐다.

당시 1-2로 뒤진 9회초 1사 2루에서 대타로 타석에 들어선 김현수는 토론토 마무리 로베르토 오수나의 시속 154㎞짜리 빠른공을 받아쳐 오른쪽 담장을 넘어가는 역전 투런 아치를 그렸다. 볼티모어는 이 홈런에 3-2 역전승을 거뒀고 이 기세를 몰아 와일드카드 경쟁에서 유리한 고지에 올라 가을잔치에 참가했다. 김현수가 때려낸 6개의 홈런 중 가장 중요한 홈런이었고 볼티모어 팀 홈런 253개 중에서도 가장 값어치 있는 홈런이다. MLB닷컴은 “지구 라이벌을 상대로 한 드라마틱한 막판 역전승이었다. 김현수가 오수나를 상대로 역전 2점 홈런을 쳐내 팀의 리드를 가져왔다. 이어 마무리 잭 브리튼이 완벽한 투구로 시즌 47번째 세이브를 따냈다”고 설명했다.

올해 최고의 경기는 시카고 컵스와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의 월드시리즈 7차전이 꼽혔다. 컵스는 클래블랜드를 8-7로 꺾고 108년 만에 우승을 차지하며 ‘염소의 저주’에서 벗어났다.

2위는 LA 다저스와 워싱턴의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5차전이 선정됐다. 4차전 선발이었던 클레이턴 커쇼가 이틀 만에 마무리 투수로 등판해 큰 화제를 뿌린 경기였다. 다저스는 워싱턴을 4-3으로 누르고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에 진출했다.

3위는 루그네드 오도르의 끝내기 실책이 나온 텍사스와 토론토의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 3차전, 4위로는 연장 11회까지 가는 치열한 명승부가 펼쳐진 9월 23일 뉴욕 메츠와 필라델피아의 경기가 꼽혔다.

zzang@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