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게임별

[스포츠서울 김진욱기자]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게임전문 채널 ‘카카오톡 게임별’이 20일 정식 서비스에 들어갔다.

‘카카오톡 게임별’은 카카오 게임 이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과 개인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카카오톡 내 게임전문 채널이다. 카카오톡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6.0.0)으로 업데이트 후 ‘설정’ 메뉴에서 ‘게임별 > 게임별 추가’를 선택하면 네번째 탭에서 카카오톡 게임별을 만날 수 있다.

카카오 게임은 정식 오픈과 함께 ‘소행성 피하기’, ‘빨간망토의 모험’, ‘튜브를 잡아라’, ‘무지와 콩나무’, ‘네오의 파자마 파티’, ‘홈런왕 라이언’ 등 8종의 카카오프렌즈 스낵게임을 선보였다. 게임별에서만 즐길 수 있는 카카오프렌즈 스낵게임은 별도 앱설치 없이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웹기반(HTML5) 캐주얼 게임으로 카카오톡 채팅방으로 공유해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도 있다.

카카오톡 게임별01

이용자는 게임별에서 카카오프렌즈 스낵게임을 즐기고 다양한 게임 리워드 및 소식도 받아 볼 수 있다. 이외에 각종 활동을 통해 얻은 경험치(XP)로 게임별 레벨을 쌓아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럭키박스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레벨과 경험치는 상단에 위치한 프로필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더보기’ 메뉴를 통해 카카오프렌즈 아바타를 설정하고 경험치 내역도 확인할 수 있다.

남궁훈 카카오 게임사업 총괄 부사장은 “차별화된 게임 경험과 리워드로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하는 카카오 게임의 VIP 케어 시스템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게임별은 카카오톡의 게임전문 채널로 이용자는 물론 파트너사에도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jwkim@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