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석재기자] 공무원 시험 준비생들을 위한 공무원 체력전문학원으로 강쌤스포츠아카데미(대표 강나루)가 주목을 받고 있다. 부산시 서면에 위치한 이 학원은 경찰, 해양경찰, 경찰특공대, 소방, 교정 공무원 수험 응시생의 체력시험을 지도하는 명문 체력시험 전문학원이다.

이 학원은 합격이 좌우될 수 있는 체력시험을 위해 기초체력 증진후 각 직렬별로 100m, 1,000m 달리기,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 악력, 배근력, 제자리멀리뛰기, 허들 등 각 시험에 맞는 종목별 체력준비 훈련을 하는 탁월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상시반, 단기반으로 구성되어 있고 기초체력을 쌓은 뒤에 종목별 기술훈련, 휴식을 하는 효과적인 수업을 진행하여 기록향상과 목표점수 달성에 최적화 하도록 한다. 체육학과로 진학하고 육상선수출신으로 달리기 등 시험 과목의 노하우 등을 전수하고 있는 강나루 대표는 훈련을 직접 진행하고 열정과 정성을 다해 지도하며 기초체력 증진과 달리기, 윗몸일으키기, 악력, 배근력, 제자리멀리뛰기 등 개별과목의 체력점수 향상을 위해 전력을 다한다.

강쌤스포츠아카데미 강나루 대표
강쌤스포츠아카데미 강나루 대표

수업을 재미있게 진행하고 수시로 대화를 나누고 소통하여 훈련에 몰입하도록 하고 상태를 점검하여 부상방지와 기록 향상 등에 힘쓴다. 한때 경찰공무원을 꿈꾸었던 강나루 대표는 체력시험을 미리 차근차근 준비하여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준비생의 점수향상을 위한 연구와 프로그램개발에 힘쓸 계획이다. 강쌤스포츠아카데미는 부산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소개와 소문으로 공무원 준비생의 문의와 수강이 이어지고 있으며 지금까지 최종합격자수가 800명이 넘는 명문학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주요 도시에 아카데미를 설립하여 전국적으로 수험생을 만날 계획인 강나루 대표는 “공무원 체력시험를 준비하는 응시생의 목표달성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미디어국 wawakim@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