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르스타

[스포츠서울 조현정기자]휘영청 밝은 한가위 보름달처럼 안방극장에서 빛날 ‘한가위 스타’는 ?

민족의 명절 추석연휴를 맞아 내로라하는 스타들이 쉬지않고 안방을 찾아온다. ‘추석특집’이란 이름아래 오랫동안 전통을 이어온 인기프로그램은 물론 새롭게 단장하고 첫선을 보이는 파일럿프로그램까지 어느때보다 풍성한 프로그램이 시청자들을 반긴다. 올 추석연휴에 활약해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을 스타는 과연 누구일까.

아육대
MBC ‘2016아이돌스타 육상 리듬체조 풋살 양궁선수권대회’ MC인 이수근 혜리 전현무.제공|MBC

◇지상파 누비는 명불허전 입담꾼-이수근 김성주 윤종신

개그맨 이수근은 올 추석특집 프로그램에서 지상파 3사를 누비며 무려 4개 프로그램의 MC로 재치있고 순발력 넘치는 입담을 펼친다. MBC의 명절특집의 간판이 된 ‘아이돌육상선수권대회’의 확장판 ‘2016아이돌스타 육상 리듬체조 풋살 양궁 선수권대회’의 메인 MC로 방송인 전현무, 걸스데이의 혜리와 마이크를 잡는다. KBS2 ‘웬만해선 이 춤을 막을 수 없다 붐샤카라카’이 MC로도 나서서 ‘댄스왕’에 출사표를 던진다. SBS ‘시구스타선발대회-시구왕’에선 배성재 SBS아나운서와 호흡을 맞추고, SBS ‘스타가 부르는 노래-부르스타’에서는 가수 김건모 윤종신 위너의 강승윤과 공동 MC로 프로그램을 이끈다.

머니룸
MBC ‘머니룸’.제공|MBC

김성주는 MBC 추석특집 파일럿 프로그램만 3개 맡았다. 특유의 긴장감 넘치는 쫄깃으로 경연프로그램은 물론 새로운 포맷으로 첫선을 보이며 정규편성의 가능성을 타진하는 파일럿 프로그램에 강점이 있는 만큼 자신의 장기를 제대로 발휘한다. 지난해 설 특집 파일럿으로 방송했던 ‘미스테리 음악쇼 복면가왕’은 MBC를 대표하는 간판예능으로 자리매김한 만큼 더욱 기대를 모은다. 김성주는 아이돌 200여명을 대상으로 진정한 요리왕을 가리는 전무후무한 초대형 요리 경연대회로 오는 14일 방송하는 ‘아이돌 요리왕’의 단독 MC로 추석연휴의 포문을 연다. 의학 이슈를 쉽게 재미있게 전달하는 신개념 의학 정보쇼 ‘추석특집 닥터고’에선 서장훈과 공동진행을 맡고 박소현, 김새롬, 성대현이 출연한다. 시사교양에 예능적인 재미를 더한 가격 측정 토크쇼 ‘머니룸’에선 노홍철과 호흡을 맞춘다.

MBC ‘라디오스타’의 MC로 입담을 발휘중이 윤종신은 추석 특집 프로그램 3개에 얼굴을 내민다. KBS2 ‘노래싸움-승부’(이하 승부)에서 김형석 정재형 윤도현 이상민 등과 음악감독으로 실력을 과시하면서 치열한 두뇌싸움도 펼친다. 또한 KBS2 ‘헬로 프렌즈-친구추가’에선 차태현 김준호 서장훈 허지웅 비스트 윤두준과 함께 출연해 전 세대가 친구가 되는 교감 토크를 벌인다. SBS ‘부르스타’에서는 김건모 이수근 강승윤과 나란히 MC로 나선다.

예능계를 주름잡고 있는 방송인 전현무 서장훈를 비롯해 물오른 예능감을 과시중인 배우 차태현, 가수 이상민 등은 2개의 추석 특집 프로그램에서 개성있는 입담을 선보인다.

김상중
SBS ‘정글의 법칙 48시간 with 김상중’.제공|SBS

◇예능늦둥이 배우들의 예능감은? 이영애 조재현 김상중 남궁민

올 추석연휴에는 좀처럼 예능프로그램 출연이 뜸했던 배우들의 예능 나들이가 화제가 되고 있다.

부르스타_이영애
SBS ‘부르스타’의 배우 이영애.제공|SBS

이영애가 데뷔 26년 만에 예능프로그램 첫 단독게스트로 오는 16일 SBS ‘부르스타’에 출연한다. 오랜만의 예능나들이지만 긴장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녹화에 임했으며 자신의 양평집에 MC들을 초청해 직접 식사를 대접하기도 했고 훌쩍 성장한 이영애의 쌍둥이 아들, 딸의 모습도 공개했다. 최근 녹화에서 “대학교 때 음악동아리 활동을 했을 정도로 노래에 대한 열정이 남다르다. 최종 목표는 물랑루즈의 니콜 키드먼처럼 노래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라며 노래에 대한 애착을 드러냈으며 보컬레슨에 앞서 이영애는 힙합부터 재즈, 록, 댄스,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가 담긴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하며 의외의 노래실력까지 선보였다.

조재현
SBS ‘드라마게임 씬스틸러’의 배우 조재현.제공|SBS

황석정_오광록

최근 장편영화의 감독으로 데뷔한 조재현은 SBS 파일럿 ‘드라마게임 씬스틸러’의 특별 MC로 신동엽과 마이크를 잡는다. ‘씬스틸러’는 대한민국 최고의 씬 스틸러 9인이 펼치는 리얼연기대결을 드라마게임이라는 형식에 담은 드라마와 리얼버라이어티가 결합된 새로운 형식의 프로그램이다. 각본없는 현장에 애드리브가 각축전을 펼친다. 최근 녹화에서 황석정 김신영 정준하 김정태 박해미 오광록 김신영 바로 민아 등 대한민국 최고의 씬스틸러들이 모여 연기력과 애드리브로 연기대결한다. 최근 녹화에서 황석정 김정태 정준하 김신영 등이 즉석 자작시 대결을 펼치며 각각 다른 장르의 미니드라마 네 편을 완성시켰다. 조재현은 촬영현장의 디렉터이자 배우들의 멘토로서 더욱 완성도있는 드라마로 시청자들의 몰입감을 높였다.

SBS ‘그것이 알고 싶다’의 MC로 활약중인 김상중은 SBS ‘정글의 법칙 48시간 with 김상중’에서 ‘영원한 족장’ 김병만과 피지 정글에서 48시간 생존에 도전한다. 해병대 수색대 출신 김상중은 ‘정글의 법칙’보다 한단계 높은 극한 생존기를 선사하는 건 물론 ‘아재개그’ 등 의외의 반전매력을 발산한다.

노래싸움 승부
KBS2 ‘노래싸움-승부’.제공|KBS

SBS ‘리멤버-아들의 전쟁’과 ‘미녀 공심이’에서 극과 극의 캐릭터로 사랑받으며 전성기를 맞은 남궁민은 KBS2 ‘노래싸움-승부’에서 예능 MC로 나서서 1대1 듀엣 서바이벌 대결을 이끈다. 2004년 KBS2 ‘뮤직뱅크’에서 배우 소이현과 MC로 활약한 뒤 11년 만에 예능 MC에 도전했다. 제작진은 “최근 진행된 녹화는 반전의 연속이었다. 제작진조차 미처 예측하지 못한 의외의 전개가 펼쳐져 흥분 속에 녹화를 마쳤다”면서 “특히 남궁민의 독특한(?) 진행실력은 신의 한 수였다. 많은 출연진이 모였음에도 불구하고 출연진과 제작진 모두 밤 새는 줄 모를 정도였다”라고 귀띔해 기대감을 높였다.

송중기추석
배우 송중기가 모델인 동원참치 선물세트.제공|동원F&B

◇추석선물세트, 스타들의 매력경쟁 한창- 송중기 조정석 아이오아이 전소민 안성기-김성령 하석진

민족의 명절인 추석연휴에 스타 모델들이 선물세트시장에서 매력경쟁을 펼치고 있다. 이달 말 김영란법 시행을 앞두고 가공식품 선물세트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어 각 식품업체의 ‘얼굴’인 스타모델들의 광고 및 프로모션 나들이가 부쩍 늘었다. 동원참치 모델인 송중기와 리챔의 모델인 조정석이 선물세트 TV광고로 찾아오고 있고, 동원참치 선물세트 구매 고객에겐 송중기와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했다.

걸그룹 아이오아이의 전소미는 CJ제일제당의 스팸과 연어캔 선물세트 모델로 전파를 타고 있다.

신뢰감을 주는 베테랑 연기자인 안성기와 김성령은 홍삼세트의 최강자인 정관장 광고에 출연중이다. tvN ‘혼술남녀’에서 엘리트 강사로 사랑받고 있는 하석진은 정식품 베지밀 모델로 1만원대 저가형 선물세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hjcho@sportsseoul.com

SBS ‘부르스타’의 배우 이영애와 MC군단인 강승윤 윤종신 이수근 김건모.제공|SBS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