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종철기자] 최근 세계맥주 수요 증가와 함께 세계맥주전문점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고급화된 인테리어와 다양한 요리,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들이 많아지면서, 세계맥주전문점에 대한 인식까지 좋아지고 있다.


실제로 소비자들은 품격 있는 분위기와 멋을 느낄 수 있고, 기분 좋게 한 잔 할 수 있어 세계맥주전문점을 많이 찾는다고 얘기한다. 특이한 점은 젊은 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방문한다는 것이다.


세계맥주전문점 ‘쿨럭’을 보면 알 수 있다. 매장을 둘러 보면, 고객들의 연령대가 매우 다양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젊은 세대들은 가볍게 한잔 즐기기 위해, 중장년층은 조용한 분위기에서 맛있는 요리와 맥주를 먹기 위해 방문하는 경향이 높다.


참고로 ‘쿨럭’은 저렴한 가격대에 다양한 세계맥주를 판매하고 있는 세계맥주 전문점이다. 각국의 맥주와 잘 어울리는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고, 고품격 인테리어로 다양한 연령층이 좋아한다.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쿨럭’ 관계자는 “맥주 소비량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 중에서도 세계맥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면서 “편의점이나 마트에서도 세계맥주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다는 사실로 쉽게 알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서 “이러한 세계맥주 수요 증가와 함께 가장 주목을 받는 브랜드가 ‘쿨럭’이다. 가격 부담이 없고 다양한 맛과 멋을 함께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가맹점 창업 시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쿨럭’의 본사는 경험이 부족한 초보자도 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강력하게 지원하고 있다. 원팩 제품 공급을 통해 전문 인력 없이 누구나 쉽게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고 얘기했다.


뉴미디어국 jckim9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