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오징어 두루치기-이미지

[스포츠서울 강헌주기자] ㈜조앤비FC가 고급 웰빙 해물인 갑오징어와 주꾸미, 삼겹살을 결합해 만든 새 메뉴 ‘갑쭈삼두루치기’가 예비창업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두루치기하면 자박한 김치국물에 돼지고기를 넣어 낮은 철판이나 전골냄비에서 끓여가며 밥과 함께 비벼먹거나 서민들의 정감 있는 술안주로 많이 알려져 있다. 조앤비FC는 국내 최초로 동태요리와 갑오징어를 접목한 요리로 인기를 모았다. 이번에 내놓은 ‘갑쭈삼두루치기’는 맛과 웰빙이라는 두 트렌드를 모두 잡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생소하지만 누구나 알 수 있는 갑오징어, 주꾸미, 삼겹살이 들어간 두루치기를 1인당 8000원에 판매하기 시작했다. 여기에다 1인당 5900원의 양푼동태탕까지 저가에 두 가지 대표메뉴를 내놓고 있다.

조앤비FC는 오랜 프랜차이즈 경험을 바탕으로 매우 손쉬운 토속음식 창업을 제시하고 있다. 이 창업시스템은 경영이 어려운 식당이 업종전환 창업을 희망하는 경우 지역별 가맹희망 점포 중 본사 출점승인이 난 가맹점에 한해 가맹비를 한시적으로 면제해주고 있다. 메뉴교육과 오픈 인력지원 경비를 모두해서 280만원에 창업지원을 하고 있다.

업종전환 시 기존시설과 기물을 모두 사용하고, 메뉴에 맞는 추가 기물만 구입하며, 간판과 메뉴판만 변경하여 최소비용 오픈을 도와주며, 동태탕과 두루치기를 셋팅만으로 홀에서 끓여먹도록 해 주방 인력 1~2명 만으로 매장 오픈이 가능하다.

lemosu@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