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성진기자] 운동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높아지며 최근 승마운동기렌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승마운동은 코어근육운동, 허리운동, 유연성 향상, 장 운동 활성화 등에 상당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특수한 환경과 고가의 비용으로 일반인이 접하기 쉽지 않다.


하지만 최근에는 렌탈료 이외의 비용이 들지 않고 남녀노소 누구나 실내에서도 쉽게 운동할 수 있는 승마운동기구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이에 실제 승마동작을 구현한 신개념 유산소 운동기구인 슬림라이더와 탄다를 렌탈하는 이용자들이 늘고 있다.


승마운동기 렌탈 전문사이트 ‘슬림라이더몰’ 관계자에 따르면 “효과높은 운동방법을 찾는 고객들 의 승마운동기구렌탈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저렴한 비용으로 고비용의 승마운동 효과를 볼 수 있고, 렌탈기간 동안 무상 AS가 가능하며 렌털시 사은품 혜택까지 누릴 수 있어서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밝혔다.


슬림라이더(SKY-888), 탄다(TANDA케켈 MX0004) 승마운동기구는 중국산 저가 부품을 사용하는 시중의 일부 제품과는 달리 전부품 국산화로 더욱 신뢰를 주고 있다.


특히, 탄다(TANDA케켈 MX0004)는 국내 승마운동기 최초로 CE인증 승마운동기 RoHS를 완료하여 유해물질에 대한 안전성을 높였다. RoHS란 EU(유럽연합)에서 정한 전기전자 제품관련 환경 유해물질 6가지(Pb, Cd, Cr6+, Hg, PBB, PBDE)를 규제하는 지침을 말한다.


슬림라이더몰 관계자는 “탄다는 특수설계된 안장시트로 성인병 예방 및 성기능(케켈)강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 인기가 높다”고 귀뜸했다.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실내승마운동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어 승마기렌탈 시장규모는 점차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뉴미디어국 woosdad@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