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본 -KakaoTalk_20160529_155424959
전북 팬들이 29일 상주와의 홈 경기에서 이철근 단장, 최강희 감독 사퇴 반대 현수막을 내걸었다. 전주 | 김현기기자

[스포츠서울 도영인기자] 심판 로비 의혹을 받고 있는 전북에 대한 징계가 8월 중순 이후로 연기됐다. 당초 한국프로축구연맹은 관련 사건에 대한 1차 공판이 진행된 직후인 7월 1일에 상벌위원회를 열 계획이었지만 재판과정에서 쟁점 사안이 발생하면서 일정에 변화가 생겼다.

지난 29일 부산지방법원에서는 심판들에게 돈을 준 혐의로 기소된 전북 스카우트 A씨에 대한 재판이 진행됐다. A씨와 K리그 심판으로 재직할 때 A씨에게 돈을 받은 B씨와 C씨 공판에서 모두 돈을 주고받은 것은 시인했다. 하지만 A씨는 변호인을 통해 심판들에게 준 돈에 대가성이 없다는 주장을 폈다. 결국 추후 재판에서 오고간 돈의 대가성 여부가 쟁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프로연맹은 징계의 중요한 기준이 될 수 있는 ‘부정한 청탁’의 유무가 가려지지 않은 상황에서 상벌위원회를 개최하는 것은 무리한 징계로 이어질 수 있다는 판단이다. 그로 인해 사실관계가 확정되면 징계수위를 정하는 것이 적절한 조치로 판단하고 있다. 결국 2차 공판을 지켜본 뒤 상벌위원회 개최 시기를 잡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심판 로비 의혹 관련 2차 공판은 오는 8월 17일에 열린다.

dokun@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