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1

[스포츠서울 이지석기자]국악을 기반으로 한 하이브리드 밴드 “타니모션” [연리목(건반ㆍ아코디언), 서호덕(드럼), 김슬지(아쟁), 김소엽(피리ㆍ태평소ㆍ생황), 김현수(베이스), 김소진(보컬ㆍ기타),]이 오는 26일 싱글 ‘나가주세요’을 발매한다.

‘나가주세요’는 6월 16일 발매 예정인 ‘타니모션’ 정규1집의 2차 공개 곡으로, 굿을 시작할 때, 그 자리에 혹여 있을지 모를 부정한 기운들을 몰아내는 의식인 ‘부정거리’를 현대적으로 빚어낸 곡이다.

첫 싱글 <하나둘셋>과는 또 다른 진하고 원초적인 매력의 두 번째 싱글 <나가주세요>를 통해 곧 발매될 타니모션 정규앨범의 다채로운 음악세계를 엿 볼 수 있을 것이다.

지난 2일 발매한 1차 선공개곡 ‘하나둘셋’은 tvn ‘신서유기2’에 배경음악으로 삽입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고, 멜론 국악차트에서 2주간 실시간 차트1위를 하며 앞으로 나올 정규1집에 대한 기대를 높이기도 하였다.

한편 “타니모션”은 2011년 신진국악예술무대 ‘천차만별콘서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얼굴을 알렸고, 이후 21세기 한국음악프로젝트 은상, 2013년 전주세계소리축제 소리프론티어 대상 등을 수상하며 음악적 역량을 인정받았다.

또한 2014년 첫 EP ‘Tan+Emotion’을 발매, MBC 라디오 ‘배철수의 음악캠프’ 에 출연해 DJ 배철수로부터 “타니모션”은 세계로 뻗어 나아가야 할 음악을 하는 팀 이라는 극찬을 받기도 했다.

monami153@sportsseoul.com

제공 | 레이블임(www.labellim.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