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인사이트(2.19)

정부가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사후면세 시장을 확대하고, 점차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의료관광에도 부가가치세를 돌려주는 세금환급(Tax-refund) 제도를 논의했다.

요우커, 유커 등 국내 관광객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중국 관광객은 세금 환급에 대한 이용 의지가 강하지만 복잡한 환급체계로 불만을 토로하는 상황이었다. 이러한 가운데 정부가 발표한 면세시장확대 방안은 세금환급소의 수요를 더욱 높일 것으로 보인다.

이에 세금환급관련 업계를 향한 관심 또한 고조되고 있다. 그 중 ‘글로벌 인사이트’가 모바일 앱을 통해 환급을 진행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해,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대기 시간 없이 편리하게 환급 절차를 처리할 수 있어 각광 받고 있다. 글로벌 인사이트는 국내 8개 법인밖에 없는 세금환급소 중 하나이며, 국세청 지정 환급창구 운영사업자이다.

앞으로 세금환급 서비스에 대한 높은 수요가 예상되는 가운데, 글로벌 인사이트는 대형 매장들과 연이어 계약을 달성하고 있어 신규 설비에 대한 투자가 시급한 상황. 이에 따라 요즘 핀테크로 주목받고 있는 크라우드 펀딩 투자에 대해 접하고, P2P 대출신청을 했다. P2P대출 회사 가운데 P2P금융 회사 ‘유니어스(UNIUS)’로부터 투자를 받았는데, 기업 가치를 정확히 평가하고 사업의 방향성을 잡아주는 경영컨설팅을 함께 진행하며 크라우드펀딩 투자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현재 글로벌 인사이트는 독자적인 모바일 연동 프로그램이 개발된 상황으로 특허출원까지 마쳤으나, 이를 구축할 자금조달이 막막하던 차에 이번 크라우드펀딩 투자협약에 따라 여행사와 쇼핑몰 등에 세금환급을 위한 인프라 구축은 물론 경영 안정화를 통해 더욱 많은 매출을 기대하게 되었다.

글로벌 인사이트 하성호 대표는 “스타트업 기업의 안정적인 자립을 위해 투자를 결정해준 유니어스와, 자금을 모아준 투자자들에게 크게 감사하며 이자지급과 원금상황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재테크 및 소액투자 방법으로 떠오른 크라우드펀딩 상품은 P2P투자업체 유니어스 온라인 홈페이지( http://uni-us.co.kr/ )에서 확인 가능하다.

<뉴미디어팀 new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