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앤캐시-17일 수요일 오전 8시30분-이미지

개인회생은 경제활동 중이지만 채무가 자산보다 많아 빚을 갚는 것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개인채무자들의 채무를 조정해주는 절차다. 개인회생을 신청하면 이자 전액과 함께 원금을 90%까지 면책 받을 수 있지만 3년에서 5년 동안 최소한의 원금을 변제해야 한다. 이 변제금은 대개 개시가 결정 단계에서 확정되며 소득에서 최저 생계비를 뺀 금액으로 책정된다. 이런 회생 절차 때문에 매월 변제금이 자동이체 되면 최저 생계비만 남게 된다.

그런데 요즘 서비스물가가 4년 만에 최고치를 도달해 개인회생자들의 생활에 적신호가 울리고 있다. 서비스물가에 해당하는 공과금, 집세, 대중교통, 식료품 등이 최저 생계비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항목들이기 때문이다. 하수도, 대중교통 요금이 포함 된 공공서비스는 2.2%가 올랐고, 집세는 2.9%, 농축수산물은 2.4% 올랐다.

이에 생활이 어려워져 개인회생대출을 신청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개인회생대출은 채무 때문에 1금융, 2금융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운 개인회생자들이 사금융을 통해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이다. 개인회생대출에는 사건번호를 발급 받았을 때 신청 가능한 사건번호대출, 개시가 결정 되었을 때 신청 가능한 개시결정대출, 인가후에 받을 수 있는 인가자대출이 있다.

개인회생대출 중 지금처럼 한 달을 생활하는데 필요한 기초생활품목이 올랐을 때는 개시결정대출과 인가자대출이 큰 도움이 된다. 변제금이 처음 정해지는 개시결정과 변제금을 최장 5년간 납부해야 하는 인가후에 빌릴 수 있는 대출이기 때문이다. 이 두 상품의 한도는 각각 2000만원, 4000만원이다.

부족한 최저 생계비를 충당하거나, 변제 기간 동안 생기는 질병, 사고를 해결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이 두 상품을 잘 받기 위해서는 전문 상담가의 도움이 필요하다. 전문 상담가와 함께 하면 자신의 조건과 부합하는 금융사 상품을 소개 받을 수 있어 승인율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전문 상담가를 고를 때는 오래 된 곳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상담 경험이 많을수록 다양한 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이 빠르기 때문이다.

㈜세븐앤캐시는 18년 동안 개인회생대출 전문컨설팅을 해 온 기업이다. 18년 동안 수많은 고객들을 상담해 왔고, 그 노하우로 다양한 조건의 고객들이 안전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승인을 이끌어내 왔다. 또한 수많은 고객 상담을 해결 해 오면서 제휴를 맺은 금융사 상품들이 많아 다양한 고객을 폭 넓게 수용할 수 있다. 금융법을 준수하는 합법적 기업이라 중개수수료, 추가 비용을 요구 받는 일을 피할 수 있다.

개인회생대출 외에도 직장인대출, 프리랜서대출, 여성주부대출, 청년대출, 청년창업대출, 취업자금대출, 사업자대출, 신용회복대출, 파산면책자대출 컨설팅도 함께 상담해 주고 있으며, 상담은 모두 100%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대표전화(1544-0522), 홈페이지(www.7ncash.co.kr), 카카오톡(7ncash)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뉴미디어팀 new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