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이준석 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이 '밤샘토론'에 출연해 화제인 가운데 그의 위안부 발언이 재조명되고 있다.


이준석은 지난달 7일 방송된 JTBC '썰전-독한 혀들의 전쟁'에서 한일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합의 논란을 주제로 이철희 두문정치전략연구소 소장과 토론을 벌였다.


이준석은 방송에서 "국가 간 협약을 맺는 과정 중에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의 의견을 수용하는 것은 쉽지 않다"며 "정부는 원칙대로 협의를 하고 그 뒤 내부적으로 설득하는 과정이 있어야 하는 것이라 국가 간의 협상에 모든 이해당사자들을 포함시켜 진행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이준석은 "지금까지는 일본 정부는 민간 업자의 소행이었다고 주장해왔는데 군이 관여했다는 부분을 인정한 점이 상당히 크다"며 "역대 어느 정부도 하지 못한 것을 이뤄낸 점을 인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반면 이철희 소장은 "이해당사자가 아니라 피해당사자라고 해야 한다"고 꼬집으며 "나라가 망한 피해를 할머니들이 본 건데 나라가 이 문제를 푸는데 있어서 당사자들에게 묻지도 않고 덜컥 합의해놓고 할 만큼 했다 따라오라고 하면 말이 되냐"고 반박했다.


한편 '밤샘토론'은 매월 둘째 넷째 금요일 밤 12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뉴미디어팀 news@sportsseoul.com>


사진=JTBC 방송화면 캡처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