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진욱기자] ㈜넥슨(대표 박지원)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등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게임에서 저마다의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

각 게임별 어떤 이벤트가 있는지, 어떤 헤택이 주어지는지 눈길을 끄는 대표 게임들의 이벤트 내용을 알아보도록 한다.

메이플 밸런타인 이벤트

넥슨의 대표 캐주얼 RPG 메이플스토리에서는 14일 ‘모두가 행복한 메이플 밸런타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퀘스트를 완료한 이용자들에게 ‘캔디 데미지스킨’과 ‘떡국 코인’으로 구성된 ‘코코의 선물상자’를 지급하는 것.

메이플스토리의 후속작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25일까지 ‘퀸즈타운’ 지역에 위치한 ‘릴리아NPC(Non Player Character)’에게 퀘스트를 받고 ‘네르만 대장간 거리’에 있는 ‘오필리아NPC’를 찾아가 대화를 완료한 이용자에게 공격력과 체력, 이동속도 등이 상승하는 ‘밸런타인 초콜릿’을 매일 지급한다.

카트라이더 밸런타인 이벤트
카트라이더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카트라이더에서는 17일까지 커플이 함께 멀티플레이에서 주행하거나 커플 이용자와 같은 방에서 주행할 경우 추가 경험치(RP)와 게임머니(루찌)를 제공한다. 또한 24일까지 ‘무한 부스터’ 모드로 50㎞를 완주하는 이용자에게 ‘2016 핑크기어’를 증정한다. 여기에 카트 바디 ‘남토끼9’와 ‘여토끼9’, 커플 캐릭터 ‘코코’와 ‘렌’, 펫 등을 획득할 수 있는 ‘2016 핑크기어1차’를 추가한다.

카트라이더 속 미니게임 낚시에서도 이벤트가 진행된다. 17일까지 커플 물고기를 낚은 이용자에게 ‘월드기어’를, 가장 큰 커플 물고기를 낚은 상위 10명에게 3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선물한다. 또한 ‘2016 핑크기어’를 오픈 하면 ‘미끼’를 추가로 제공하고, 매일 출석체크를 통해 ‘미끼’, ‘낚시찌풍선’, ‘고급 낚싯대’ 등을 지급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보스 몬스터 두 마리가 동시에 출연하는 던전을 클리어하는 ‘커플 격파’ 이벤트 ‘무적의 솔로부대’ 퀘스트를 진행, 달성 유저 전원에게 ‘무적의 솔로부대’, ‘모태솔로’ 등 이색 타이틀을 지급한다.

서든어택 밸런타인 이벤트
서든어택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서든어택’에서는 18일까지 ‘격돌! 솔로부대, 커플부대’ 이벤트를 실시, ‘솔로부대’와 ‘커플부대’ 중 본인의 원하는 진영을 선택 시 ‘대나무 나이프(7일)’, ‘하트 초콜릿 수류탄(7일)’을 각각 선물하며, 이벤트 종료 후 더 많은 선택을 받은 진영의 스페셜 칭호를 참여자 전원에게 추가 지급한다.

‘사이퍼즈’에서는 25일까지 ‘2016 초콜릿 서바이벌’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성전 플레이 시 마을에서 ‘초콜릿 서바이벌’ 이벤트 버튼을 클릭 해 좋아하는 ‘사이퍼’에게 초콜릿을 선물할 수 있으며, 선물할 때마다 캐릭터 전용 부스터를 지급한다. 또한, 초콜릿을 가장 많이 받은 사이퍼에게는 ‘인기인’ 칭호를 부여한다.

넥슨의 원조 RPG ‘바람의나라’에서는 17일까지 이벤트 맵에서 총각 및 처녀 귀신들의 짝을 10쌍 맺어주는 미션을 완료하면 ‘아이템 기간 연장권’과 ‘천연 염색권’, ‘탈것 염색권’ 등을 선물한다.

‘아이마’에서는 12일까지 ‘넥슨캐시’와 ‘초콜릿’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게시판에 본인이 원하는 운영자(GM)명과 선물 받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긴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 5000원 권, ‘GM의 손편지’, 초콜릿이 담긴 ‘특별한 CHU★ GM상자’ 등을 선물한다.

‘테일즈위버’에서는 18일까지 사냥터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면 ‘잃어버린 편지봉투’를 지급하며, 이를 모아 NPC에게 가져가면 ‘밸런타인 리본장식’, ‘초콜릿 귀걸이’, ‘초콜릿 컵케이크’ 등 치장 아이템을 선물한다.

‘버블파이터’에서는 24일까지 ‘클로버 반지’로 상대와 커플을 맺고 50회 플레이 미션을 달성한 이용자에게 ‘특별 칭호’, ‘커플 망치’, ‘매직 바늘’ 등을 모두 획득할 수 있는 ‘다이아몬드 커플’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한다.

‘엘소드’에서는 18일까지 적정 레벨 던전에서 이벤트 미션 달성 시 ‘마시멜로 액세서리’를 제작할 수 있는 ‘사랑의 코코넛’과 ‘달콤한 사탕수수’를 지급하고, 매일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강력한 공격력을 가진 ‘폭발하는 울분의 수정구’를 선물한다.

클로저스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클로저스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클로저스’에서는 18일까지 누적 접속시간에 따라 ‘밸런타인데이 초코 바구니’, ‘밸런타인데이 화관’ 등 이벤트 액세서리를 제작할 수 있는 ‘소영의 수제 초콜렛’을 지급하고, ‘밸런타인데이 초코 바구니’를 제작한 이용자 전원에게 특별 칭호를 부여한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에서는 3월 3일까지 ‘출석체크’ 및 ‘숨바꼭질2’, ‘건볼’, ‘좀비크러쉬’, ‘좀비커맨더’ 모드 플레이 시 ‘초콜릿 덩어리’와 ‘빛나는 녹색 무기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초콜릿 조각’을 지급한다. 또한, ‘숨바꼭질2’ 모드에서 두 개의 ‘반쪽 하트’ 사물을 완전한 하트 모양으로 합쳐 스크린샷 촬영 후 이를 이미지 게시판에 등록한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를 선물한다.

jwkim@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