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2.4)

개인회생을 이용중인 사람들의 생활난이 심해지고 있다. 최저 생계비로 생활하는 개인회생자들의 지출은 월세, 공과금, 식비가 대부분을 차지하는데, 월세와 식료품비가 올랐기 때문이다. 기준금리가 1%에 머물면서 이자로 수익을 내기 어려워진 집주인들이 보증금을 많이 받기 보다는 다달이 받는 월세를 높였고, 한우 사육량 저하와 한파로 인한 출하량 감소로 고기와 채소 값이 동시에 오르면서 식료품 값이 크게 요동치고 있다.

소득은 그대로인데 집세와 식료품비가 올라 개인회생자들은 당장 먹을 식비가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개인회생대출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당장의 생활고를 빨리 해결하기 위해 당일승인을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당일 승인을 위해서는 두 가지가 잘 준비되어야 한다.

첫째, 금융사가 서류를 받아 심사에 들어가는 시간을 고려해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하여 오전에 보내는 것이 좋다. 개인회생에 필요한 서류 중에는 주민센터에 방문하고 은행을 내방해야 하는 것들이 있어 당일에 준비하려고 하면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이다. 또한 서류를 오후에 보내게 되면 은행마감 시간으로 인해 심사가 내일 진행 돼 대출이 늦어질 수 있다. 심사가 당일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오전에 신청과 함께 서류를 보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사건번호대출과 개시결정대출에 필요한 변제계확안과 채권목록은 법원에서 확인, 발급이 가능하고, 인가자대출에 필요한 채무변제확인서는 신한은행에서만 발급이 가능하다. 은행 방문시 월요일과 점심에는 사람들이 몰려 번잡하니 한가로운 시간대인 오전 9시부터 10시 사이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기본 서류인 원초본은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민원 24시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 인터넷에서 발급 받으면 된다. 인쇄 환경이 갖추어져 있지 않을 때는 구청이나 역에 설치 된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면 된다.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장소와 발급 시간은 민원 24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그 외에 신분증, 제직증명서류, 사업자번호, 급여통장의 3개월 입출금 거래내역도 필요하다.

둘째, 많은 금융사의 정보를 알고 있는 컨설팅 회사를 잘 골라야 한다. 어떤 금융사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승인 유무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승인율을 올리기 위해서는 좋은 조건을 다지는 것이 가장 좋지만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는 일이 아니니 만약 조건이 취약하다면 자신이 무사히 통과할 수 있는 금융사를 찾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 각 금융사에 따라 4대 보험이 필요한 곳부터, 재직기간이 짧아도 가능한 곳까지 조건이 다양하기 때문이다. 매일 변하는 금융사의 정보를 개인이 관리하는 것은 어려우니 개인회생대출 전문컨설팅 기업의 도움을 받아 승인이 나기 쉬운 곳을 고르는 것이 좋다.

18년 간의 상담 노하우가 축적된 ㈜세븐앤캐시에는 각 케이스의 고객마다 추천 가능한 금융사에 대한 베이스데이터가 잘 구축되어 있다. 고객 상담을 할 때마다 그 고객에게 알맞은 금융사를 찾아내는 노력을 18년 동안 꾸준히 해온 탓이다. 그 덕에 짧은 상담만으로 고객에게 알맞은 금융사를 5분만에 신속하게 중개해준다.

세븐앤캐시는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질 높은 상담을 서비스하기 위해 대표전화(1544-0522)를 통한 전화상담, 홈페이지(www.7ncash.co.kr), 카카오톡(7ncash)를 통해 1:1 상담을 100% 무료로 실행하고 있다.

<뉴미디어팀 new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