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사강두경사무소(2.4)

불경기가 지속되면서 빚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많다. 직장인은 물론 자영업자, 프리랜서, 일용직 노동자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채무에 시달리고 있다. 대학교를 갓 졸업한 사회 초년생의 경우 학자금 대출 및 생활비 때문에 신용카드를 이용하다 많은 빚을 지기도 한다. 불어나는 빚을 갚다 못해 돌려막기를 하는 모습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채무 변제로 고통 받는 사람은 개인회생을 알아보면 좋다. 추심 및 압류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으며, 3년에서 5년까지 성실하게 빚을 갚으면 신용도 회복할 수 있다.

개인회생과 개인파산을 헷갈리는 사람이 많다. 개인회생은 ‘금지명령’을 받을 수 있어 개인파산과 구별되며, 현재 압류 진행 중이라면 ‘중지명령’ 신청도 가능하다. ‘별제권’을 통해 담보부채권(유치권, 질권, 저당권, 근저당권, 양도담보권, 가등기담보권, 전세권)을 유지할 수도 있다. 개인회생 인가를 받으면 통장 압류도 풀 수 있으며, 체크카드 이용도 가능하다. 단 채권사에서 변제금액이 자동 이체되는 통장은 사용하지 않는 게 좋다.

신용대출이나 신용카드는 사용하기 어렵다. 장기연체로 카드를 사용할 수 없는 사람은 상관없지만, 연체 전 개인회생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다소 불편할 수 있다.

보험설계사거나 서울보증보험에 등록한 상태로 영업을 하는 사람은 주의해야 한다. 개인회생 진행 시 신용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연체기록으로 인해 서울보증보험과 재계약을 못할 가능성도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신청 전 자세한 조사가 필수다.

보증인 채권도 주 채무자에서 보증인으로 채무가 넘어간다. 보험 및 청약 저축을 담보로 약관대출을 받은 상태에서 채권자에 포함되면 대출이 해지될 수 있다.

소액 대출 및 학자금 대출, 세금 문제로 채무가 연체됐거나 연체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은 개인회생 제도를 이용하면 좋다. 법적 절차가 까다로워 진행이 어렵다면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 전문 법무사 강두경 사무소(iposkr.com/bgdgs)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법무사 강두경 사무소에서는 채무로 고통 받는 이들에게 개인회생 무료 상담은 물론 사무실 방문상담 및 출장방문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생활을 보호하고 싶다면 카카오톡상담(ID: 친절한개인회생무료상담)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개인회생자격, 개인회생제도, 개인회생조건, 개인회생비용은 개인회생 무료상담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블로그(blog.naver.com/lee811217)에 올라온 개인회생동영상도 참고해 볼만하다.

<뉴미디어팀 new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