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사강두경(20151125)
법무사강두경

‘개인회생절차 쉽게 법무사 사무실을 통해서 ….’

개인회생을 준비하는 사람들 마다 절차가 어렵다고 생각을 한다. 한시가 급한 이들에게 개인회생절차를 아는 것 조차도 시간이 걸린다. 이렇게 강두경 법무사에서 쉽게 절차를 정리한 사항이 인터넷 상으로 찾아볼 수 있다. 개인회생절차 첫번째 방법은 무료상담을 통해 서류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회생을 신청하면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어 개인회생신청자격이 되는지 확인절차가 필수이다. 개인회생조건에 부합한다면 서류준비를 최대한 빨리 하고, 법원에 접수를 한다.

각 관할 지방법원에 접수를 한 뒤 사건번호(접수번호)를 통보 받는데 각 채권사에 알려줘서 사건진행사항을 확인시켜준다. 그러나 접수가 완료된 후 2~3일안에 사건번호가 나오지 않는다면 사건진행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다. 그리고, 각 지방법원 마다 면담일자가 나올 수도 있으며, 면담 없이 보정명령 및 보정권고가 바로 나올 수 있다. 보정명령이란 처음에 서류를 접수를 하였지만 부족한 서류부분을 보충하라는 명령 및 권고를 뜻한다.

그런데 보정명령 및 보정권고를 기일 내 제출하지 못하면 개인회생기각이 될 수 있는 점 또한 주의해야 한다. 보정서류를 잘 제출을 하였다면 개시결정문 나온다. 개시결정문은 법원에서 월변제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채무자에게 가상계좌번호를 발행하며, 납부확인을 하는 기간을 말한다. 또한, 채권자집회 참석일자를 함께 알려준다.

변제금액을 미납하지 않고, 신분증 및 사건번호를 숙지하여 참석하면 된다. 채권자집회에 참석하여 추가 명령 및 권고가 없으면 2주에서 한달 안에 개인회생인가결정이 된다. 끝으로 인가결정 이후 변제일에 맞춰 변제금만 잘 납부하면 유지가 된다. 변제금을 최소 3개월 이상 미납 시 개인회생폐지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된다.

위와 같이 개인회생절차 또한 이해하기 어려운 빚으로 인해 고민하시는 분들은 법무사 강두경 사무소(http://iposkr.com/bgdgs)에서는 어려움에 처한 분들을 위해 개인회생 무료상담을 진행 중이며, 사무실 방문상담 및 출장방문상담, 개인 사생활 보호를 위해 카카오톡상담(ID:친절한개인회생무료상담)까지 진행하고 있다.

개인회생 무료상담을 통해 개인회생제도, 개인회생자격, 개인회생조건, 개인회생비용을 정확하게 확인하시고 개인회생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다. 무료상담전화 (02)-6328-8858, 개인회생동영상을 통해 쉽게 개인회생 절차에 대해 알아볼 수도 있다. (http://blog.naver.com/lee811217)

<뉴미디어팀 new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