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돔을 사수라라 이벤트 포스터
‘스프린터 최강자들이 몰려온다. 스피돔을 사수하라’ 특별 이벤트 경주가 22일 광명스피돔에서 펼쳐진다.

[스포츠서울]국내 최고 사이클 스프린터들과 경륜 간판급 선수들이 한판 승부를 벌인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이창섭) 경륜경정사업본부는 22일(일) 광명스피돔에서 국내 최고 스프린터들을 초청해 경륜선수와 맞대결을 벌이는 ‘스프린터 최강자들이 몰려온다. 스피돔을 사수하라’ 특별 이벤트 경주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대결에는 국가대표 ‘최고 스프린터 3인방’ 최래선(28·전주시청) 손경수(24·부산스포원) 김우겸(20·강진군청)이 경륜에 도전장을 던졌다. 더불어 ‘재야의 고수’ 아마추어 스프린터 최강자 정승균(28) 박지웅(20) 등도 가세해 불꽃튀는 대접전이 예상된다.

다들 사이클 단거리 승부에서 만큼은 최고 실력을 갖춘 이들이지만 최래선의 활약이 가장 기대된다. 2006년 도하 아시안게임 스프린트에서 은메달을 땄으며 2010년부터 국내 단거리 챔피언을 놓치지 않고 있다. 또 올해 전국체전 경륜에서 1위를 차지했다. 그가 국내 아마추어 단거리의 제왕으로 불리는 이유다. 최래선은 현재 선발 중인 22기 경륜후보생에 도전해 제2의 사이클 인생을 꿈꾸고 있다.

경륜의 진수를 보여줄 사수팀으로는 특선급 유태복(31·17기)과 양희천(34·16)이다. 둘 다 국가대표 출신으로 유태복은 강력한 선행력과 젖히기 승부가 일품이다. 주눅 들지 않는 과감한 플레이도 인상적이다. 양희천은 2006 도하 아시안게임 팀 스프린트 동메달을 획득한 후 경륜에 입문, 경륜훈련원를 수석으로 졸업했다. 이들은 후배 국가대표들에게 단거리 승부의 묘미를 한 수 가르쳐 주겠다는 각오다.

이번 대결은 22일 11경주 종료 후 오후 5시35부터 시작하며 MTB 매니아 가수 김세환(67)이 선두유도원으로 나선다. 경주거리는 경륜과 같은 스피돔 5주회(1691m), 경기방식은 경륜규칙에 따라 진행된다.

경륜 홍보마케팅팀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프로와 아마추어 단거리 최강자들간의 대결이라는 점에서 경륜팬들의 큰 관심을 불러올 것으로 보인다. 과연 국가대표들이 단거리에 최적화된 경륜선수들과 대결에서 어떤 모습을 보일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유인근기자 ink@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