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라마다호텔(20151103)
용인라마다호텔

‘용인 에버랜드역 라마다호텔’ 최고 입지 유동인구 폭발 ‘전국구 투자자 쇄도’

최근 전국 체인망을 갖추고 안정적인 운영을 보장하는 호텔 브랜드(체인 호텔)를 내세운 분양형호텔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체인 호텔은 전국 지점에서 축적된 운영 노하우와 엄격한 시설요건 및 호텔운영의 안정성, 서비스 등은 물론 사업에 대한 신뢰도도 높은 것이 특징이다.

현재 호텔사업으로 가장 유망한 곳은 용인시에 위치한 에버랜드 인근이다. 대표적인 체인호텔 운영사 중 하나인 ‘라마다’가 용인에 체인사업을 시작해 화제다. 용인시와 용인라마다 호텔 건립을 위해 시행사인 에버파크코리아와 MOU를 체결했으며, 최근 객실분양을 시작하여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전국적으로 호텔 분양이 대세다. 노형골든튤립호텔, 호텔 마리나베이 코업스위트, 명동르와지르호텔, 강원라마다호텔, 제주함덕 라마다호텔, 데이즈호텔 제주시티, 평택라마다, 평택하버라마다, 영종라마다, 성산골든튤립호텔, 영종 베스트웨스턴호텔, 서귀포 밸류호텔, 영종도골든튤립호텔, 영종도 엠포리움호텔, 영종도 웨스턴그레이스호텔, 라마다 앙코르호텔, 골든튤립 제주 노형호텔, 제주 비스타케이호텔, 코업시티호텔, 케니스토리, 밸류호텔 서귀포JS, 제주 하워드 존슨호텔, 제주 데이즈호텔, 제주시티호텔, 영종도호텔 웨스턴 그레이스호텔 등 수익형호텔분양을 진행 중이다.

이처럼 지속적인 저금리현상으로 수익형부동산 틈새상품인 호텔분양이 주목을 받고 있다. 분양형호텔이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은행보다 높은 수익률을 보장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분양형호텔은 입지에 따라 수요 편차가 심하고, 객실가동률도 달라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상품인지를 살펴봐야 한다. 객실가동률이 낮아지면 수익률까지 하락하는 호텔 특성상 운영사 체크도 필수다.

에버랜드역 용인 라마다 브랜드를 살펴보면 전 세계 52개국 850여 개의 체인망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7,380여 개의 호텔체인을 운영 관리하는 윈덤 호텔그룹의 특급 호텔브랜드로 명성과 인지도가 높아 국내뿐 아니라 중국을 비롯해 아시아 지역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자랑한다. 용인시에 처음으로 매머드급 호텔인 에버랜드역 용인 라마다호텔은 연면적 2만88.73㎡ 지하 3층~지상 18층, 399객실 규모로 에버랜드 주차장에서 100여m 거리에 위치한 처인구 포곡읍 전대리 356-6번지 일원에 호텔을 건립할 계획이다.

용인에버랜드역 라마다호텔 계약자에게는 월 120만원의 확정수익을 보장한다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가족 모임 등을 위해 연 20일 무료 호텔 숙박이 제공되며 전국 10개 라마다 호텔에서 준회원 자격으로 할인이용(제주서귀포라마다호텔, 강정라마다호텔, 함덕라마다호텔, 설악라마다호텔, 경주라마다호텔, 천안라마다호텔 외)이 가능하다. 에버랜드역 라마다 호텔 주변으로는 삼성전자, 르노삼성, LG전자, 쌍용자동차, 동탄 산업단지 등 대기업 및 벤처 단지이며 유동인구 20만명 이상되며, 캐리비언베이, 양지리조트, 지산리조트 등 관광시설도 밀집돼 있어 가치가 나날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 관계자는 “용인시는 호텔 가동률이 평균 91.2%에 이를 정도로 타 지역보다 높아 수익성이 높다”면서 “최고의 입지에 최상의 브랜드 호텔이 들어서는 만큼 전국에서 몰려든 투자자들로 조기분양 마감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에버랜드역 라마다 호텔분양 모델하우스는 전화상담을 통한 모델하우스 방문예약 신청과 청약신청을 함께 받고 있다. 방문 예약 시 고객사은품 증정도 하고 있다. 자세한 분양에 관련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모델하우스 관람 및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문의 전화 : 02-2051-7570

<뉴미디어팀 new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