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료법률상담소(20151009)

‘준비부터 인가결정까지 까다로운 개인회생 절차 상담, 한국무료법률상담소에서!’

경기침체가 장기화됨에 따라 서민들의 금전적 어려움이 지속화되고 있다. 불과 2년 전에 대비해 봐도 소비심리 위축 및 소비량이 대폭 감소하였고, 특히 자영업자들의 몰락은 사회적으로 큰 문제를 야기하고 있다. 생계를 위해 받은 대출은 물론, 자영업 및 사업을 위한 대출을 제때 이행하지 못해 원치 않는 불이익을 받는 이들이 점점 늘고 있다.

이렇듯 각종 대출 및 카드빚 상환 등을 제때 이행하지 못해 원치 않는 불이익을 얻거나 채권추심 및 빚 독촉에 시달리는 이들을 위한 정부대책마련이 개인회생, 개인파산 제도이다. 현재 법원에서 정한 개인회생자격 제도는 2004년 9월 23일부터 시행되고 있다. 벌써 10년도 넘은 제도이나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이들이 아직도 이 회생제도를 잘 모르고, 어떻게 개인파산신청자격이 이뤄지고 있는지 궁금해 한다.

한국무료법률상담소에 따르면 개인회생제도를 활용할 수 있는 금액은 총 채무금액이 담보 없이 채무를 할 경우 5억원으로 정해놓았으며, 담보가 있는 채무는 10억 이하로 설정해 놓았다. 회생제도를 한다고 해서, 채무가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3년 또는 5년까지 일정한 금액을 이행해야 한다.

여기서 중요하게 다뤄야하는 부분은 개인회생신청을 할 때, 3년에서 5년까지 일정한 금액부분을 좀 더 내가 유리한 방향으로 개인회생신청방법을 할 수 있을지 따져보는 것이다. 그러면, 매달 갚아야하는 금액이 낮아지기 때문이다.

주위에 무료개인파산 상담이나 무료개인회생 상담을 해주는 곳도 적지 않은만큼 개인회생신청자격 요건이 된다면 포기하지 않고 신청해 보다 나은 상황으로 개선할 수 있다. 개인이 처한 상황이나 대출금액, 세금문제 등을 잘 고려해 가장 적합하게 개인회생, 개인파산을 진행해주는 법률사무소에서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개인회생, 개인파산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한국무료법률상담센터(http://www.korlaw.kr)는 전국법무사 연합으로 법률상담이 가능하며, 개인회생 신청자격 및 개인회생 비용, 개인회생 필요서류 등에 관해 자세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전국의 대도시인 서울 부산 대구 대전 인천 광주에 무료법률상담센터를 개설하고 운영하고 있으며, 수도권 근교로는 수원 구미 창원 양산 등 소도시도 개인회생, 개인파산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법인회생 법인파산도 무료상담이 가능하다.

<뉴미디어팀 new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