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법률(20151006)
세명법률사무소

‘급증한 가계부채, 개인회생·파산 세명법률사무소를 통한 무료상담도 가능’

경기침체로 인한 가계부채 문제가 해결의 기미를 찾지 못하는 가운데 자신의 재산보다 많은 채무를 진 사람들의 개인회생 신청자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지난 3일 금융권에 따르면 약 5억 원 이하 채무자의 신용회복 지원 확정자 수도 100만 명을 넘어섰다. 이처럼 개인회생 제도는 재정적인 어려움으로 파산에 직면한 개인채무자가 장래 지속적인 수입이 예상될 경우 채무자의 효율적인 회생과 채권자의 이익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절차로 지난 2004년 9월부터 현재까지 시행되고 있다.

개인회생은 소득을 기준으로 최소 3년에서 최대 5년까지 본인 채무의 일부 혹은 전체를 변제하면 최대 90%까지 면책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이는 재산보다 채무가 많은 사람 중 일정한 소득이 있는 봉급생활자, 소규모 자영업자, 전문직 종사자, 일용직 등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어 개인회생은 신청자의 월 소득 중 최저생계비를 제외한 나머지 소득을 3년부터 최장 5년까지 상환하는 것으로, 추후 정상적인 신용 회복이 가능하고 개인회생절차 개시의 신청이 있는 경우 금지명령을 통해 시중은행부터 사금융 개인 사채까지 빚 독촉에서도 해방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개인파산은 소득이 있는 경우라도 신청을 할 수 있고, 현재 채무에 대해서 더 이상 갚아나갈 수 없는 지급불능의 상황이라고 판단이 되면 신청 가능하다. 은행대출, 신용카드대금, 사채 등 거의 모든 채무에 대해서 개인파산과 면책에 해당사항이 된다. 빚 전액을 탕감 받는 개인파산의 경우는 면제 후 자유롭게 재산 증식 활동이나 은행업무 등을 정상적으로 할 수 있다.

개인회생과 개인파산 신청은 본인스스로 준비해도 되지만 개인회생신청자격, 방법, 절차, 서류, 조건, 등 혼자 준비하기에는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또한 개인회생과 개인파산은 각 지방관할법원(수원, 안양, 과천, 오산, 군포, 용인, 화성, 성남, 하남, 광주, 이천, 여주, 양평, 평택, 안성, 광명, 시흥, 안산, 의왕, 인천, 부천, 김포, 의정부, 춘천)을 통하여 진행이 가능하다.

세명 법률사무소(http://saemyeong.co.kr)에서는 어려움이 놓여있는 서민들을 위하여 채무조정인력 팀으로 이루어져 최대한 빨리 사건접수 및 신청이 가능하며 ‘전국’어디서나 진행하고 있다. 개인회생신청자격, 개인회생절차, 개인회생비용, 개인파산, 개인회생, 개인파산절차 등 고민 해결을 전문적인 비공개 상담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무료상담 1544-1552.

<뉴미디어팀 new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