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인도에서 4살배기 사내아이의 머리를 종교의식의 '인간 제물'로 바친 사건이 발생해 전 세계적으로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2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텔레 그래프는 현지 매체들을 인용해 인도 남부 안드라 프라데시주(州) 프라 카삼의 어린이집에서 납치된 마누 사가르(4)가 참수돼 종교 의식의 제물로 희생됐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살해 피의자인 이루마라 라오(35)는 자신이 모시는 여신 '칼리'에게 제물로 바치기 위해 사가르를 납치했다. 그는 피와 복수의 여신인 칼리의 신성한 힘을 얻고자 어린아이의 머리를 잘라 피를 뿌렸다.


사가르의 어머니는 어린 아들을 데리러 어린이집에 갔지만 아이가 사라졌다는 사실을 알고 충격에 빠졌다. 마을 사람들이 라오의 집으로 몰려갔을 때 그는 어린아이의 생명을 되살릴 수 있다며 등유를 자신의 몸에 끼얹고 불을 붙였다. 화염 속에서도 목숨을 건진 라오는 현재 경찰의 감시 하에 병원 치료를 받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라오가 마을에서 탄트라(고대 힌두교 경전) 의식을 행하는 자로 알려져 있다"며 "프라 카삼에서 이 같은 사건이 발생한 것은 처음"이라고 전했다.


라오는 사가르를 납치해 살해한 것 말고도 이번 주 초 18개월 여아를 납치하려 시도한 혐의도 받고 있다.


그의 형인 벤카타 라오는 동생이 자신에게 낫을 휘두른 적이 있으며 이상한 행동 때문에 동생의 아내가 떠나기도 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도에 만연한 초자연주의를 계도하자는 합리주의 운동 단체에서 활동하는 C. 세 샤이아는 "영국 식민지 시대에는 일어났을 법도 하지만 독립 이후의 인도에서는 드문 사건"이라면서 "마을의 신을 달래려고 동물을 제물로 바치는 일은 있어도 사람을 이용하는 것은 비상식적인 일"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뉴미디어팀 news@sportsseoul.com>


사진=방송화면 캡처

기사추천